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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개숙인 ´삼성´…"에어컨 오작동 죄송합니다"

  • 송고 2011.07.19 18:25 | 수정 2011.07.19 18:32
  • 최정엽 기자 (jyegae@ebn.co.kr)

삼성전자가 오작동 에어컨 6만대에 대한 자발적 리콜을 진행중인 가운데, 더운 여름날 고객 불편에 대해 거듭 사과하고 나섰다.

19일 삼성전자는 공식 블로그인 ´삼성 투모로우(www.samsungtomorrow.com)´를 통해 "더운 날씨에 일부 에어컨의 오작동으로 불편을 끼쳐드려 죄송하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제품의 동작을 수행하는 마이컴의 입력신호단에서 발생한 노이즈 때문에 생긴 이번 문제는, 제어판이 안정적으로 신호처리를 할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해 근본적으로 해결할 수 있다"면서 "지난 2주 남짓한 기간 동안 전체 대상 모델 중 76%에 대한 점검 서비스를 완료했다"고 설명했다.

또 "남은 24%에 해당하는 에어컨들도 빠른 시간내 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혼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현재 삼성전자는 AF 계열 4개 모델 에어컨 점검 서비스가 모두 완료될 때까지 비상체제를 가동 중이다. 토요일 오후와 일요일, 공휴일을 포함해 일주일 내내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삼성전자 서비스콜센터(1588-3366)로 접수하면 점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한편, 삼성전자는 지난 4일 올 1월부터 6월까지 국내에 설치된 홈멀티에어컨 15평형 제품 중 AF 계열 4개 모델(AF-HA152, HR152, HQ152, HS152) 6만355대를 대상으로 오는 8월 31일까지 점검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힌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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