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이 말레이시아에서 브랜드 가치가 가장 뛰어난 식품기업으로 선정됐다.
농심은 말레이시아 ´아시아 태평양 브랜드 재단(이하 APBF)´이 주관하는 브랜드 평가 대회에서 업계 최초로 식음료 부문 베스트 브랜드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APBF는 말레이시아 전 총리인 마하티르 모하메드 박사가 2004년 설립한 재단으로, 말레이시아에서 가장 권위있는 브랜드 평가사로 손꼽힌다.
이번 대회는 말레이시아 내 상장기업과 비상장기업으로 나눠 진행, 농심은 비상장기업 중 지난해 가장 성공적으로 브랜드 가치를 높인 식품기업으로 선정돼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과거 이 대회에서 베스트 브랜드로 뽑힌 글로벌 식품업체들로는 네슬레(상장), 코카콜라(상장), 맥도날드(상장), 서브웨이(비상장) 등이 있다. 삼성전자(상장)도 지난 2011년 태블릿PC, TV 등에서 베스트 브랜드로 선정된 바 있다.
농심은 이 이 같은 성과에 대해 적극적인 할랄 제품 수출에 있다고 평가했다.
농심은 지난 2011년 4월, 부산에 할랄 전용 생산시설을 갖추고 본격적인 할랄 신라면 수출에 힘썼다. 특히, 지난해 말레이시아 최고 권위의 할랄식품 인증기관인 ´자킴(Jakim)´으로부터 신라면의 할랄 인증을 얻어내, 말레이시아 내 농심의 브랜드 이미지가 한층 높아졌다는 분석이다.
농심 관계자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말레이시아 시장뿐만 아니라 동남아 전체 할랄 시장까지 농심의 브랜드 파워를 알릴 수 있게 됐다"며 "올해는 김치라면 등 할랄 인증 제품을 확대해 말레이시아 및 할랄시장 공략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말레이시아 라면시장은 연간 라면소비량이 13억개 수준으로 동남아시아에서 5번째 시장규모를 보이고 있으며 특히, 농심에게는 전 세계 할랄 라면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전략적 요충지로 통한다. 농심은 1998년 말레이시아에 첫 수출을 시작했으며, 올해 약 400만 달러의 수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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