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 04 | 25
13.3℃
코스피 2,628.62 47.13(-1.76%)
코스닥 853.26 8.97(-1.04%)
USD$ 1375.0 -3.0
EUR€ 1474.3 0.1
JPY¥ 884.2 -2.8
CNY¥ 189.3 -0.2
BTC 91,598,000 3,943,000(-4.13%)
ETH 4,503,000 200,000(-4.25%)
XRP 745.8 33.6(-4.31%)
BCH 681,800 38,200(-5.31%)
EOS 1,215 33(-2.64%)
  • 공유

  • 인쇄

  • 텍스트 축소
  • 확대
  • url
    복사

11번가, 오픈마켓 부문 고객만족도 1위

  • 송고 2009.09.30 11:08 | 수정 2009.09.30 11:06
  • 송영택 기자 (ytsong@ebn.co.kr)

- 전반적만족도 조사대상 인터넷쇼핑몰 평균보다 3점 이상 높아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11번가가 오픈마켓 부문에서 G마켓과 옥션을 제치고 1위를 차지했다.

오픈마켓 11번가(www.11st.co.kr)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제18차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이하 KCSI: Korea Customer Satisfaction Index)’조사에서 오픈마켓 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KCSI 조사에서 11번가는 종합만족도 62.7점을 획득해 G마켓, 옥션보다 각각 0.2, 1.5포인트 앞섰다.

특히, 쇼핑몰의 신뢰도, 판매상품의 품질, 교환 및 환불의 정확성, 차별화된 서비스, 지속적인 이용에 따른 혜택, 구매 보안의 우수성 등 다양한 평가 항목에 걸쳐 타 쇼핑몰에 비해 높은 점수를 얻었다.

전반적만족도(53.2점) 역시 인터넷쇼핑몰 전체 평균보다 3점이상 높은 것으로 나타나 재구매 의향이 높은 것으로 분석됐다.

이에 대해 11번가는 판매자공인인증제, 위조품 110% 보상제를 오픈마켓 최초로 도입해 신뢰할 수있는 오픈마켓 운영과 고객실수보상서비스, 24시간 콜센터 등 차별화된 고객서비스를 통해 소비자로부터 신뢰성을 인정받은 것이 높은 고객 만족도의 요인이라고 분석했다.

SK텔레콤 11번가 총괄 정낙균 본부장은 "11번가는 가격 경쟁으로 대표되던 오픈마켓의 관행에서 탈피, 장기적인 관점으로 진행하는 고객 중심의 서비스가 외부 기관으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며 "인터넷 쇼핑몰의 시장 규모가 커짐에 따라 고객을 보호하기 위한 제도 개선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시황

코스피

코스닥

환율

KOSPI 2,628.62 47.13(-1.76)

코인시세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비트코인캐시

이오스

시세제공

업비트

04.25 22:13

91,598,000

▼ 3,943,000 (4.13%)

빗썸

04.25 22:13

91,390,000

▼ 3,979,000 (4.17%)

코빗

04.25 22:13

91,612,000

▼ 3,872,000 (4.06%)

등락률 : 24시간 기준 (단위: 원)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