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9년 09월 20일 16:40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우리 회사로"…증권가, 인재 선점 대학생 마케팅

금융 페스티벌·모의 투자대회, UCC 공모전까지
경품 및 상금, 상장 등 제공…커뮤니티 구성도

김채린 기자 (zmf007@ebn.co.kr)

등록 : 2019-09-11 14:56

▲ 서울 여의도 소재 증권가. ⓒEBN

하반기 공채 시즌을 맞아 인재 선점을 위한 증권가의 대학생 대상 마케팅이 한창이다. 대학생 대상 투자대회부터 금융 페스티벌, UCC 공모전까지 그 종류도 다양하다.

11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미래에셋대우는 11월말까지 '2019 대학생 디지털 금융 페스티벌'을 진행중이다. 페스티벌은 인공지능 알고리즘 경진대회인 빅데이터 페스티벌과 국내 주식 모의투자를 통해 수익률을 겨루는 스탁 페스티벌, 4차 산업혁명과 융합한 미래에셋대우의 신규 사업 및 서비스, 상품 등을 제안하는 아이디어 페스티벌 세 부문으로 구성됐다.

이베스트투자증권은 이달 '부울경 지역 대학생 주식 모의투자대회'를 개최했다. 다음달까지 진행되는 모의투자대회는 약 7주간 총 상금 577만원과 상장, 경품 등을 걸고 진행된다. 다만 부울경 지역 증권투자동아리 연합 '부증련'과 함께 개최해 경성대, 부산대, 동아대, 경상대, 한국해양대·UNIST·부경대·동서대·동명대·영남대 등 해당 지역 10여개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한국투자증권은 7월 '제 4회 한국투자증권 대학생 UCC 공모전'을 개최하고 이달 시상식을 개최했다. UCC 공모전은 '내 돈은 내가 지킨다!'를 주제로 계획됐다. UCC는 나만의 돈 모으기 꿀팁을 담은 30초 이내 애니메이션, 모션그래픽, CF, 뮤직비디오 등 다양한 창작 영상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총 47개 대학 51개팀이 응모한 작품 가운데 전문가 심사를 거쳐 11개 작품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대상을 수상한 학생에게는 상금 500만원과 상패가 주어졌다.

한화투자증권은 지난달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 수상자로 구성한 대학생 커뮤니티 'STEPS 밀레니얼 멘토스'를 출범하고 금융상품 투자 경험을 공유하는 인플루언서 양성에 나섰다. 멘토스는 올해 말까지 약 4개월간 한화투자증권 금융투자앱 STEPS를 체험하고 고객 눈높이에서 서비스 개선을 위한 의견을 제시한다.

7월에는 'STEPS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해하고 대상 1팀, 우수상 2팀, 장려상 5팀 등 총 8팀의 우수 아이디어를 선정해 수상하기도 했다.

현대차증권은 지난달말 '현대차증권 SNS 홍보단 1기 발대식'을 갖고 활동을 진행중이다. 홍보단은 12월까지 SNS를 통해 현대차증권을 홍보하고 고객과의 소통창구 역할을 담당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