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9년 10월 17일 13:58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유니클로, 올 가을·겨울 콜렉션 출시

80개 필수 아이템 구성
후리스 출시 25주년 기념 디자인도 선봬

안신혜 기자 (doubletap@ebn.co.kr)

등록 : 2019-09-16 16:37

▲ 유니클로가 오는 27일 출시하는 ‘유니클로 U’ 2019 FW 콜렉션ⓒ유니클로

유니클로는 오는 27일 ‘유니클로 U(Uniqlo U)’ 2019 F/W 콜렉션을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유니클로 U는 명품 브랜드들의 수석 디자이너로 활동한 프랑스 디자이너 크리스토퍼 르메르가 유니클로 파리 R&D센터에서 선보이는 콜렉션이다. 셔츠와 니트, 원피스처럼 일상적인 패션 아이템을 새로운 실루엣과 소재, 컬러로 재해석해 스타일리시하게 입을 수 있는 상품들을 선보인다.

유니클로 U 2019 F/W 콜렉션은 필수 아이템을 새롭게 해석한 80여개 아이템으로 구성됐다. 특히 올해는 유니클로 후리스 출시 25주년을 기념해 5가지 디자인의 후리스 상품을 출시한다.

여성용 U 보아 후리스 쇼트코트는 후리스의 부드러운 감촉을 극대화했으며 벨트와 함께 코트처럼 연출하거나 오버사이즈 재킷으로도 스타일링 할 수 있다. 양면으로 착용 가능한 남성용 U 보아후리스 리버서블 재킷은 나일론 안감으로 모던한 느낌을 더했다. 다채로운 뉴트럴 컬러로 출시되는 U 후리스 셔츠 재킷은 아우터나 레이어링 아이템으로 연출할 수 있다.

또 이번 시즌에는 새로운 실루엣인 ‘커브 팬츠’를 다양한 소재로 선보인다. U 커브 팬츠는 허리에서부터 시작되는 곡선이 다리를 더욱 길어보이게 하는 것이 특징이다. 데님, 저지 및 부드러운 느낌의 코튼 새틴 소재로 출시된다. 남성용 U 와이드 피트 테이퍼드 진은 워크웨어 트렌드에서 영감을 받은 스티칭과 포켓 디자인을 적용했다.

유니클로는 방풍 및 발수, 통기성 등 다양한 기능성을 갖춘 기능성 소재 ‘블럭테크’를 스타일리시하게 해석한 아우터 제품도 선보인다. 올해는 더플 코트 디자인의 남성용 U 블록테크 더플코트와 F/W 시즌 스타일링 포인트 체크 패턴이 특징인 U 블록테크 체크코트를 출시한다.

유니클로 관계자는 “'유니클로 U'는 라이프웨어 철학의 방향성을 보여주는 대표적인 컬렉션”이라며 “옷을 구성하는 기본 요소인 컬러와 실루엣, 소재에 디테일한 감성과 차이를 더해 폭넓은 연령층이 편안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하게 즐길 수 있는 콜렉션으로 성장했다”고 밝혔다.

한편 유니클로 U 2019 F/W 컬렉션은 오는 27일 전국 유니클로 매장과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 출시된다. 전 상품 라인업은 온라인스토어와 명동중앙점, 잠실롯데월드몰점을 포함한 서울 내 8개 매장과 대구 동성로중앙점, 롯데백화점 광복점 등 전국 12개 매장에서 판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