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9년 10월 19일 13:18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페이코로 SRT 기차 예매·결제한다

NHN페이코, SRT 운영사 (주)SR과 업무협약

이경은 기자 (veritas@ebn.co.kr)

등록 : 2019-10-01 16:12


간편금융 플랫폼 페이코로 SRT 기차를 예매, 결제할 수 있게 된다.

NHN페이코는 SRT를 운영하는 (주)SR과 'IT에 기반한 고속철도 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발표했다.

이번 협약 체결로 NHN페이코는 페이코 앱 내 SRT열차 예매가 가능한 채널을 구축하고, (주)SR과 플랫폼 연계를 통해 철도 이용 고객에 페이코의 간편결제를 비롯해 맞춤쿠폰, 매거진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페이코 이용자들은 'SRT 홈페이지'와 'SRT' 앱에서 페이코로 SRT 승차권을 결제할 수 있게 된다. 페이코 앱으로도 SRT 승차권을 간편하게 조회하고 예매까지 처리할 수 있게 된다.

또 '페이코 맞춤쿠폰'으로 혜택쿠폰을 다운받아 승차권 예매에 사용할 수 있고 '페이코 매거진'을 통해 SRT로 방문하는 지역의 여행정보를 미리 확인할 수 있도록 해, 국내 여행 준비에 필요한 서비스로 거듭날 전망이다.

나아가 양사는 각 사가 보유한 양질의 데이터와 데이터 분석 역량을 발휘해 맞춤형 마케팅 협력 및 공동 서비스를 발굴하고, SRT 이용 데이터에 기반한 지역경제 연계 마케팅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티켓링크, 여행박사, 벅스, 1300K 등 NHN이 운영하는 서비스와 연계한 여행 상품 개발 등 상호 협력 체계를 단계적으로 확대 구축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정연훈 NHN페이코 대표는 "이번 협약은 IT와 교통·여행이라는 이종 산업의 대표 사업자가 손을 맞잡았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 양사는 국내 여행객의 결제 편의를 제고하는데 그치지 않고 페이코가 마련한 경쟁력 있는 서비스들을 연계해 IT를 기반으로 교통과 여행을 한 데 묶은 국내 여행 올인원 서비스를 구현, 국내 고속철도 관광 시장을 활성화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