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9년 11월 15일 19:10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무신사-KT, 공동 마케팅 진행…밀레니얼 세대 공략

안신혜 기자 (doubletap@ebn.co.kr)

등록 : 2019-10-18 09:14

▲ 지난 17일 KT 5G사업본부 박현진 상무(왼쪽)와 무신사 인프라부문장 심준섭 이사(오른쪽)가 공동 마케팅 협약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무신사

무신사는 지난 17일 KT와 Z세대 및 밀레니얼 타겟 온·오프라인 공동 마케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MOU 체결은 서울 마포구 무신사 테라스에서 진행됐다. 양사는 이번 협약으로 1020세대를 비롯해 양사가 보유한 고객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플랫폼 역량을 활용한 마케팅에 상호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협의 중인 주요 업무 협약 내용은 △KT Y프렌즈 상품 출시 협력 △KT멤버십 무신사 제휴혜택 △KT기프트박스를 통한 무신사앱 추천 및 데이터무과금 제공 △홍대 무신사 테라스 및 KT 프로모션 행사 등이다.

회사 측은 상호 간의 다양한 제휴 비즈니스 사업을 전방위적으로 지속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무신사는 KT의 5G 통신망 기술 기반의 서비스 마케팅으로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이색 프로모션으로 차별화된 쇼핑의 재미를 더할 계획이다. 먼저 KT가 이날 첫 선보인 'KT Y프렌즈’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5G 요금제 가입자들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이벤트로 5만원 상당의 무신사 입점 인기 브랜드의 스페셜 패키지와 1년 간 스팟성 제휴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스페셜 패키지 박스는 키르시와 오아이오아이, 마크 곤잘레스의 각 대표 상품 1종과 브랜드별 로고 그립톡, 무신사 VIP 쿠폰북으로 구성됐다. KT Y프렌즈는 KT Y박스 앱에서 29세 이하 5G 요금제 가입자 1명이 5G를 사용하는 친구 4명을 초대하면 응모된다. 응모한 5명 전원에게는 이벤트 경품을 증정한다. 1인당 총 5번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박현진 KT 5G사업본부 상무는 “앞으로도 무신사와의 협업을 기반으로 젊은 고객들과의 소통을 통해 고객가치를 확대하고 다양한 혁신 서비스모델을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심준섭 무신사 인프라부문장 이사는 “이번 협약으로 무신사 회원에게 KT가 보유한 혁신 5G 기술을 활용한 차별화된 경험과 혜택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국내 패션 플랫폼 리딩 기업으로서 성장 동력을 확보하고 무신사 회원과 브랜드를 위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KT와의 협력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