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9년 12월 06일 20:08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BP "모든 플라스틱 무한 재활용 기술 개발"

일리노이주 파일럿플랜트 건설
2020년 후반 가동 예정

윤병효 기자 (ybh4016@ebn.co.kr)

등록 : 2019-10-25 11:16

▲ [사진=BP]

BP가 재활용이 불가능한 플라스틱도 무한적으로 재활용 가능하게 만드는 기술을 개발했다.

BP는 현재 재활용 할 수 없는 폴리에틸렌 테레프탈레이트(PET) 플라스틱 폐기물을 매립이나 소각하지 않고 새로운 원료로 다시 변환할 수 있는 재활용 기술인 'BP Infinia'를 개발했다고 25일 밝혔다.

BP는 본격적인 상용화를 진행하기 전에 기술을 입증하기 위해 미국에 2500만 달러 규모의 파일럿 플랜트를 건설할 계획이다.

BP의 다운스트림 최고경영자인 Tufan Erginbilgic은 "우리는 Infinia 기술을 PET 플라스틱 재활용을 위한 게임 체인저로 보고 있다"며 "이는 폴리에스터 산업에서 보다 강력한 순환 경제를 가능하게 하고 관리되지 않은 플라스틱 폐기물을 줄이는 데 중요한 디딤돌이다"라고 평가했다.

PET는 음료나 단단한 식품 포장에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플라스틱이다. 세계적으로 연간 약 2700만톤이 사용된다.

PET는 플라스틱 중 가장 많이 재활용되는 유형 중 하나이다. 하지만 사용된 PET병 중 수집되는 것은 60% 미만이며, 이 가운데 6%만이 새로운 병으로 만들어지고 있다.

BP Infinia 기술은 재활용이 어려운 컬러병과 같은 PET 플라스틱 폐기물을 기존의 탄화수소 공급원과 호환되는 재활용 공급 원료로 전환할 수 있다.

재활용된 공급 원료는 반복해서 재활용 될 수 있는 새로운 PET 포장을 만드는 데 사용될 수 있다. 이를 통해 다운사이클의 필요성을 줄이고 플라스틱 폐기물을 매립 및 소각에서 벗어날 수 있다.

석유화학 기술, 라이센스 및 사업개발 부사장인 Charles Damianides는 "BP는 이 기술을 완전히 개발하고 상용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우리는 오랜 경험과 입증된 스케일링 기술에 대한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이 혁신이 궁극적으로 모든 유형의 폴리에스테르 폐기물을 무한히 재활용 할 수 있게 하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BP의 새로운 파일럿 플랜트는 일리노이주 네이퍼빌에 있는 연구개발 허브에 위치하며, 2020년 후반에 가동 될 예정이다.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