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는 자체 모바일앱인 M쿠폰을 통해 아마존웹서비스(AWS)의 인공지능 솔루션인 '아마존 퍼스널라이즈(Amazon Personalize)'를 도입해 맞춤형 1:1 상품 추천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롯데마트는 2016년부터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M쿠폰에서 상품을 추천해왔으며 적중도를 높이기 위해 아마존 인공지능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롯데마트가 지난 7월부터 2개월간 10만명 이상의 고객을 대상으로 아마존 퍼스널라이즈를 시범 운용해 본 결과 기존 고객에게 제공된 추천보다 2배 이상 높은 적중도를 보였다.
롯데마트는 인공지능 기술을 지속해서 도입하고 추천 엔진을 고도화해 고객에게 최적의 상품과 쇼핑 경험을 제공해나갈 계획이다.
롯데마트는 아마존 퍼스널라이즈 공식 도입을 기념해 30일 총 30만명에게 추천 상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쿠폰도 제공한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