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축의 중요성 전달 및 활성화 위한 목적
유튜브 스타 요요미 참여, 혜은이 과거 모습 재연
SBI저축은행은 대중들에게 저축의 중요성을 알리고 저축 활성화를 위해 지난 5월 시작한 기업PR캠페인 '저축가요'의 두 번째 시리즈 '당신은 모으실꺼야'를 론칭했다고 4일 밝혔다.
저축가요는 최근 문화 트렌드인 뉴트로(New-Tro) 콘셉트를 기반으로 과거 유행했던 대중가요를 저축송으로 개사해 대중들에게 저축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장려하는 기업PR 캠페인 시리즈다.
이번 저축가요 2차 시리즈는 지난 1975년 발표된 혜은이 씨의 '당신은 모르실꺼야'를 저축을 장려할 수 있는 저축송인 '당신은 모으실꺼야'로 개사하고, 레트로풍의 영상으로 재미있게 풀어냈다. 1차 캠페인에 참여해 '월급을 흘러갑니다'를 불렀던 유튜브 스타 '요요미'가 다시 한 번 참여해 혜은이 씨의 과거 모습을 재연한다.
당신은 모르실꺼야는 지난 1975년 발표 이후 핑클 등 후배 가수들에게 리메이크돼 전 연령층에 꾸준하게 사랑받아온 곡이다. 저축송으로 재미있게 개사한 당신은 모으실꺼야 역시 다양한 연령층이 익숙하게 접근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대중들이 저축의 중요성을 공감할 수 있을 것으로 사측은 기대했다.
한편 지난 5월 진행된 저축가요 1차 캠페인 영상은 유튜브 조회수 500만건을 기록하며 대중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올 2분기 국내 유튜브 인기 영상 TOP 8에 오르기도 했다.
SBI저축은행 관계자는 "지난 1차 캠페인 론칭 이후 대중들에게 저축의 중요성에 대한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잘 전달할 수 있었던 것 같아 기쁘다. 이번 2차 캠페인 역시 재미있는 영상과 가사를 통해 소비자들이 흥미를 가지고 접근할 수 있는 저축송을 제작하기 위해 노력했다"며 "지속적으로 저축송 제작을 통해 대중들에게 저축의 중요성을 알리고, 저축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