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9년 12월 07일 13:12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웨딩시즌 카드사, 디자인 '새단장' 프로모션 '팡팡'

삼성카드, 삼성전자와 협업 비스포크 디자인 적용한 카드 선봬
신한카드, 올댓웨딩 최대 70만원 캐시백 및 LG 베스트샵 혜택

강승혁 기자 (kang0623@ebn.co.kr)

등록 : 2019-11-13 14:40

▲ '비스포크'(BESPOKE) 디자인 4종을 새롭게 적용한 '삼성 디지털프라자 삼성카드' 플레이트.ⓒ삼성카드

빼빼로데이, 수능 등 11월에 다양한 특수가 있지만 카드업계는 그 중 '웨딩'에 마케팅 화력을 쏟고 있다. 규제에 따른 카드업계 업황 악화로 선택과 집중을 하는 모습. 웨딩은 예식뿐 아니라 가전제품 구매까지 목돈 지출이 연속적으로 이뤄지는 만큼 카드사의 기대이익도 크다.

13일 업계에 따르면 카드사들은 웨딩 시즌을 맞아 플레이트를 새롭게 디자인한 카드 상품을 출시하거나 최대 70만원까지 캐시백을 해주는 등 고객 유치 경쟁을 벌이고 있다.

삼성카드는 삼성전자와 협업을 통해 '삼성 디지털프라자 삼성카드'에 고객맞춤형 냉장고인 '비스포크'(BESPOKE) 디자인 4종을 새롭게 적용해 선보였다. 이번에 적용된 비스포크 디자인은 웨딩 테마를 반영한 △화이트&우드 △소프트&파스텔 △다크&우드 △유니크&포인트 총 4종으로, 비스포크의 질감까지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삼성전자의 맞춤형 냉장고 비스포크는 소비자들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원하는 제품 타입과 패널을 선택할 수 있는 모듈형 냉장고다. 지난 6월 국내 출시 후 고객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이번 신규 디자인 출시로 양사는 비스포크 디자인의 확산과 카드 신청 시 디자인 선택의 폭을 넓혀 고객 만족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삼성 디지털프라자 삼성카드는 삼성 디지털프라자에서 가전제품 구매 시 24개월, 36개월 라이트할부 서비스를 제공한다. 할부수수료율은 연 6.5%다. 라이트할부를 이용할 경우 매월 1만1000원, 이용하지 않을 경우 매월 4000원의 결제대금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할인 혜택 제공 조건은 전월 이용실적 50만원 이상이다.

비스포크 디자인 출시를 기념해 오는 30일까지 전국 삼성 디지털프라자에서 삼성 디지털프라자 삼성카드로 라이트할부를 신청하고 삼성카드 홈페이지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이 12월 한달간 50만원 이상 카드 이용 시 '비스포크 기프트카드' 5만원권을 제공한다. 또 삼성카드는 제휴 스튜디오 촬영 할인, 주얼리 특별 할인전 등을 올해 말까지 펼친다.

신한카드도 혜택이 상당하다. 이달 30일까지 신한카드의 토털 웨딩서비스 '올댓웨딩' 예식확인서를 신청하고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에 한해 내년 4월 30일까지 신한카드 개인 신용/체크카드(BC/법인카드 제외)로 이용한 금액에 따라 캐시백을 준다. 1500만원 이상~2500만원 미만 7만원, 5000만원 이상 70만원을 돌려준다.

특히 신한카드는 2007년 LG카드를 인수한 뒤로도 LG와 밀접한 관계를 이어오고 있다. 이번 웨딩시즌에도 LG전자 베스트샵에서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이 많다. LG전자 베스트샵에서 제휴카드로 신한페이판(PayFAN)결제 시 최대 3만원 캐시백(500만원 이상 결제 시)을 준다. 소액가전 구입 시 모델별 캐시백(10%)도 있다.

따라서 삼성전자, LG전자 가전제품 선호에 따라 LG 베스트샵에선 신한카드, 삼성 디지털플라자에선 삼성카드를 이용하는 것이 혜택을 높일 수 있다는 조언이다.

▲ 우리카드 '웨딩밴드' 안내 이미지ⓒ우리카드
우리카드는 예비부부를 위한 특화 멤버십 서비스 '웨딩밴드'에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기간 내 실적을 산정, 1억원 이상 실적 충족 시 100만원을 캐시백해줘 눈길을 끈다. 웨딩밴드 가입 시 1만8000원 상당 생어거스틴 식사 쿠폰도 제공한다.

특히 우리카드 웨딩밴드는 회원 본인 포함 최대 3명 범위내에서 배우자나 가족의 카드 사용분도 이용 실적으로 합산되도록 해 캐시백 혜택을 더 크게 누릴 수 있도록 배려했다.

광군제, 블랙프라이데이 기간을 이용해 가전제품을 직구할 때에도 카드사 혜택을 이용하면 좋다. 중국 알리바바 계열 온라인 쇼핑몰인 알리익스프레스를 이용하는 마스터카드 고객은 미국 달러 기준으로 결제액이 20달러 이상일 경우 3달러를, 70달러 이상일 경우 15달러를 즉시 할인받을 수 있다.

최근 국내 최초로 아마존과 3년이라는 장기 협력 관계를 구축한 신한카드는 협력의 첫 번째 결과물로 아마존 블랙프라이데이 행사에서 신한카드 고객만을 위한 추가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11월 15일부터 한 달간 아마존에서 신한카드로 130달러 이상 구매 시 10달러, 500달러 이상 구매 시 30달러 즉시 할인을 제공한다.

업계 관계자는 "웨딩은 결제 액수 자체가 큰 만큼 이벤트도 많아 보인다"면서 "카드업계가 어렵다 보니 잠재고객 유치 정도의 효과가 있는 수능은 거의 이벤트를 하지 않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