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9년 12월 07일 13:12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G-STAR 2019] 크래프톤, '펍지 인아웃' 야외 부스 설치

안신혜 기자 (doubletap@ebn.co.kr)

등록 : 2019-11-16 09:26

▲ 지난 15일 오후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지스타2019'의 크래프톤 야외부스 전경ⓒEBNⓒ

지스타2019의 플래티넘 스폰서로 참가한 크래프톤은 BTC 전시관과 야외 부스를 마련했다.

크래프톤은 지스타 최초로 야외전시장 3개 부스 공간을 마련했다.

야외 부스 디자인 콘셉트는 크래프톤 연합의 다양한 개성과 구조를 시각화한 것이다. 부스 중앙의 '우리는 크래프톤입니다(WE ARE KRAFTON)'과 연합 로고 휘장 영상을 설치했다. 모든 연합이 모여 이루어지는 크래프톤의 의미를 전달하기 위해서다.

▲ 지난 15일 오후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지스타2019'의 크래프톤 야외부스에서 관람객이 게임을 살펴보고 있다ⓒEBN

크래프톤은 야외부스가 광장에 있다는 공간 특성을 고려해 △눈길을 끌고 △쉽고 △재미있고 △빠르게 체험할 수 있는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기획했다.

특히 크래프톤의 야외부스에는 '크래프톤 X 펍지 인아웃(IN&OUT) 전략을 취했다. 크래프톤 부스를 방문한 관람객들이 펍지 부스로 방문하게 하는 가이드맵으로 동선을 제시한 것이 특징이다. 또 실내 펍지 부스를 방문한 관람객들이 크래프톤 부스를 방문하도록 하는 연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각자의 부스에서 콘텐츠를 운영한다.

▲ 지난 15일 오후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지스타2019'의 크래프톤 야외부스에서 관람객이 게임을 살펴보고 있다ⓒEBN

크래프톤은 펍지주식회사, 스튜디오블루혼, 피닉스, 스콜, 레드사하라, 딜루젼 등 다수 스튜디오와 제작팀으로 구성된 게임 연합이다. 2011년 출시된 온라인게임 '테라'와 2017년 대한민국게임대상을 수상한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등을 만든 블루홀이 전신이다.

크래프톤은 '우리는 크래프톤입니다'라는 슬로건으로 각 제작 스튜디오와 연합 전체를 경험할 수 있는 전시관을 마련했다.

특히 '배틀그라운드' 개발사 펍지주식회사는 실내 BTC 전시관에서 '배틀그라운드 헤리티지' 및 다양한 콘텐츠를 마련했다. 야외 부스에는 펍지주식회사 등 소속 스튜디오의 게임을 전시하고 이벤트를 운영하고 있다.

▲ 지난 15일 오후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지스타2019'의 크래프톤 야외부스에서 관람객들이 게임을 즐기고 있다ⓒEBN

한편 올해 15회째를 맞이한 지스타 2019는 한국게임산업협회가 주최하고 지스타조직위원회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이 공동 주관을 맡아 지난 14일 개막, 오는 17일까지 4일간 개최된다.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