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벤츠 코리아, 소비자만족도평가 수입차부문 3년 연속 1위

  • 송고 2019.11.26 10:11 | 수정 2019.11.26 10:12
  • 박용환 기자 (yhpark@ebn.co.kr)

차량 안전감, 디자인 만족도, 주행감 및 승차감 만족도 항목 등에서 모두 높은 평가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대한민국 소비자만족도평가 대상’ 수입차 부문 3년 연속 1위 수상 (왼쪽부터)임창빈 한국소비자평가 명예회장, 이범일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고객서비스부문 상무, 송영재 대한소비자협의회 회장ⓒ벤츠코리아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대한민국 소비자만족도평가 대상’ 수입차 부문 3년 연속 1위 수상 (왼쪽부터)임창빈 한국소비자평가 명예회장, 이범일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고객서비스부문 상무, 송영재 대한소비자협의회 회장ⓒ벤츠코리아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대표이사 사장 디미트리스 실라키스)는 지난 25일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진행된 ‘제24회 소비자의 날 시상식’의 ‘대한민국 소비자만족도평가 대상’ 수입차 부문에서 3년 연속 1위를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대한소비자협의회와 한국소비자평가는 소비자의 선택할 권리 및 정보 제공 받을 권리를 보장할 수 있도록 ‘대한민국 소비자만족도평가 대상’을 공동으로 주최해 각 산업별로 소비자에게 가장 사랑 받는 브랜드를 매년 선정해 알리고 있다.

2017년 신설된 수입차 부문은 2019년 8월부터 10월까지 수입차 실제 이용고객 및 예비 소비자 530여 명을 대상으로 △브랜드 인식도 △주행감 및 승차감 만족도 △차량 안전감 만족도 △가격 대비 만족도 △브랜드 미래 가치 등 총 11개 항목의 설문조사를 통해 평가됐다.

벤츠 코리아는 브랜드 인식도 면에서 수입차 업체 가운데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고 현재와 미래 브랜드 가치를 평가한 항목에서 두각을 나타내 변하지 않는 프리미엄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았다.

벤츠 코리아는 차량 안전감 항목에서도 높은 평점을 받으며 차량의 품질과 기술 전문성에 대해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평가를 얻었으며 디자인 만족도, 주행감 및 승차감 만족도를 포함한 운행 경험적 측면 전 항목에서 고르게 가장 높은 평점을 받았다.

벤츠 코리아 김지섭 고객 서비스 부문 총괄 부사장은 “2017년 수입차 부문이 신설된 이래 3년 연속 1위 수상은 소비자의 직접적인 평가를 통해 메르세데스-벤츠만의 브랜드 가치와 품질을 인정받는 것이어서 더욱 뜻깊다”며 “앞으로도 최고의 제품과 지속적인 서비스 품질 혁신으로 소비자의 신뢰에 보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벤츠 코리아는 컴팩트카부터 럭셔리 세단, 고성능 스포츠카 등 다양한 세그먼트와 모델들로 품질, 디자인 및 서비스에 민감한 국내 소비자들의 기대를 충족시키며 국내 수입차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자사 전기차 브랜드 ‘EQ’의 첫 순수 전기차 ‘더 뉴 벤츠 EQC 400 4MATIC’을 한국 시장에 성공적으로 출시해 미래 모빌리티와 친환경차 부문에서도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더불어 벤츠 코리아는 수입차 단일 브랜드 전국 최대 규모의 네트워크 및 인프라를 보유하고 있으며 공식 서비스센터 중 20곳에서 ‘익스프레스 서비스’를 도입해 차량 1대를 2명의 전문 테크니션이 전담함으로써 일반적인 서비스 프로그램에 비해 접수부터 출고까지 시간을 최소화하고 있다.

사고나 고장으로 차량 운행이 불가한 S-Class 고객을 대상으로 긴급 출동 및 견인, 대차 서비스 등을 무상으로 제공하는 ‘모빌로(MOBILO)’ 서비스, 차량 최초 등록일 이후 3년 동안 일반수리는 물론 무상 정기점검 및 소모품 교환 서비스를 함께 제공하는 국내 최초 ‘통합 서비스 패키지(Integrated Service Package, ISP)’ 등을 통해 고객 경험과 만족을 극대화 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벤츠 코리아는 이러한 노력에 힘입어 올해 한국표준협회 주관 2019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수입차 애프터세일즈 서비스 부문 4년 연속 1위,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 접점 부문 1위 등을 기록하며 애프터세일즈 서비스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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