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밀레니얼 세대 선호 맥주 크래프트 맥주

  • 송고 2019.12.11 14:16 | 수정 2019.12.11 14:19
  • 김지웅 기자 (jiwo6565@ebn.co.kr)

ⓒ제주맥주

ⓒ제주맥주

밀레니얼 세대 상당수가 '크래프트 맥주'를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모바일 리서치 오픈서베이 설문 조사에 따른 것으로 밀레니얼 세대는 다양한 맛과 향 때문에 크래프트 맥주를 선호한다고 제주맥주는 인용 발표했다.

11일 조사에 따르면 크래프트 맥주 선호도에 대해 응답자 37%가 긍정적으로 답변했다. 부정적 답변 13% 대비 긍정적 답변이 약 3배 가까이 높은 수준이다.

젊은 소비자들 사이에서 크래프트 맥주의 선호가 비교적 높다는 것이 수치로 증명됐다는 분석이다.

이 가운데 맛과 향의 어떤 부분 때문에 좋아하는지를 묻는 문항에선 △그윽한 향 △진하고 목 넘김이 부드러운 맛 △보통 라거 맥주에서 맛볼 수 없는 독특한 맛 △기성 맥주에서 느낄 수 없는 진한 맛과 향 등의 답변이 주를 이뤘다.

반면 크래프트 맥주를 선호하지 않는 이유로는 △낮은 접근성(24%) △비싼 가격(24%)이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기존 주세법 산하에서는 편의점 등의 유통채널에서 만나기 어렵고 높은 가격으로 책정될 수밖에 없었던 크래프트 맥주의 상황에 따른 것으로 분석된다.

그러나 약 70%가 넘는 응답자가 소비자 가격이 인하되고, 다양한 판매처에서 쉽게 구매가 가능할 경우 크래프트 맥주를 더 마실 의향이 있다고 밝혀 향후 종량세 전환시 크래프트 맥주의 성장이 기대된다.

문혁기 제주맥주 대표는 "주세법 개편안이 통과됨에 따라 크래프트 맥주에 대한 진입장벽이 낮아지기 때문에 공정한 경쟁을 통한 국내 맥주의 고품질, 다품종 시대가 도래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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