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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네트웍스-AJ렌터카, 'SK렌터카'로 내년 새출발

  • 송고 2019.12.26 10:28 | 수정 2019.12.26 10:28
  • 정민주 기자 (minju0241@ebn.co.kr)

디지털 기술 기반의 차별화 서비스 앞장

SK네트웍스와 AJ렌터카 통합법인 'SK렌터카'가 1월 1일 공식 출범한다.[사진제공=SK네트웍스]

SK네트웍스와 AJ렌터카 통합법인 'SK렌터카'가 1월 1일 공식 출범한다.[사진제공=SK네트웍스]

SK네트웍스 렌터카와 AJ렌터카의 통합법인 'SK렌터카'가 내년 공식 출범한다.

SK네트웍스는 자사 렌터카 사업과 2019년 1월 인수한 AJ렌터카의 통합 작업을 완료하고 2020년 1월 1일부터 'SK렌터카' 브랜드로 사업을 전개해 나간다고 26일 밝혔다.

SK렌터카 관계자는 "이번 통합으로 하나의 브랜드 아래서 양사 역량을 결합한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펼치게 됐으며 정비, 보험, 고정비 지출과 시스템 구축 등에서의 운영 효율성 제고도 이뤄질 것"이라고 설명했다.

SK렌터카는 '소유에서 이용으로'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내걸고 한 차원 높은 고객 중심의 상품과 서비스 모델로의 진화를 거듭한다는 계획이다.

또 시너지 극대화를 통해 새로운 자동차 구매방식으로서의 렌터카 사업 경쟁력 강화 및 수익성 확보에 나서고, 디지털 기술 기반의 차별화된 서비스 등 사업모델 혁신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중장기적 관점에서는 SK렌터카의 운영역량과 그룹의 모빌리티 기술력을 결합해 새로운 시장을 열 수 있는 기회를 탐색하는 등 변화하는 환경에 대한 대응력을 강화해 나간다.

SK렌터카 수장으로 부임하는 현몽주 대표는 "SK렌터카 출범 이후 비전과 전략 방향, 고객가치 혁신 방안 등을 구체적으로 마련해 나갈 계획"이라며 "사업과 조직을 조기 안정화 시키는 데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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