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 03 | 29
5.8℃
코스피 2,745.82 9.29(-0.34%)
코스닥 910.05 1.2(-0.13%)
USD$ 1350.0 -1.0
EUR€ 1458.3 -4.5
JPY¥ 892.2 -0.5
CNY¥ 185.9 -0.3
BTC 100,789,000 1,583,000(1.6%)
ETH 5,069,000 44,000(0.88%)
XRP 897 13(1.47%)
BCH 811,000 36,900(4.77%)
EOS 1,519 8(-0.52%)
  • 공유

  • 인쇄

  • 텍스트 축소
  • 확대
  • url
    복사

코오롱FnC, 캐주얼 브랜드 ‘하이드아웃’ 인수

  • 송고 2020.02.03 08:12 | 수정 2020.02.03 08:12
  • 안신혜 기자 (doubletap@ebn.co.kr)

하이드아웃 이미지ⓒ코오롱FnC

하이드아웃 이미지ⓒ코오롱FnC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은 지난달 30일 캐주얼 브랜드 ‘하이드아웃’ 인수 계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지난 1일부터 코오롱FnC가 운영을 맡았다.

하이드아웃은 포트디자인랩이 2017년에 런칭한 라이프스타일 캐주얼 브랜드다. 베이직 디자인에 편리한 착용감을 더한 상품력과 4만원대~20만원대 가격대다. '이효리 플리스 아우터' 지킬 앤 하이드와 모두의 바지, 더블 립 티셔츠 같은 시그니처 상품들이 있다.

코오롱FnC는 하이드아웃 인수를 통해 온라인 기반의 위크엔드 라이프스타일 카테고리를 선점하겠다는 계획이다.

회사 측은 하이드아웃이 온라인 유통에 맞게 성장해온 브랜드인 만큼 차별화된 디자인, 생산, 유통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고 설명했다. 코오롱FnC는 이런 하이드아웃만의 강점은 유지하면서 코오롱FnC 시스템과의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다양한 방향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우선 젊고 작은 조직을 유지하기 위해 프로젝트 그룹팀으로 하이드아웃팀을 운영한다. 수평적 구조를 통한 빠른 실행력을 지속시킨다는 계획이다. 두번째로 브랜드에 비해 BI 인지도가 부족한 부분을 업그레이드 할 예정이다. 또 하이드아웃 자사몰 기반이었던 유통 전략은 코오롱몰과 연계하고 29cm와 무신사, W컨셉 등 제휴몰 영업을 통해 채널을 확장할 예정이다.

본격적인 상품 변화는 20FW 시즌부터 있을 예정이다. 기존 시그니처 상품도 상품도 확장하며 스타일 수도 늘린다.

구재회 코오롱FnC의 상무는 “하이드아웃은 17년부터 온라인 시장에서 아이템 중심의 비즈니스를 성공적으로 전개해왔다"며 "노하우를 FnC내부로 전파하고, 하이드아웃은 단계적인 브랜딩 과정을 거쳐 하이드아웃을 FnC의 새로운 포트폴리오로 성장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시황

코스피

코스닥

환율

KOSPI 2,745.82 9.29(-0.34)

코인시세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비트코인캐시

이오스

시세제공

업비트

03.29 03:41

100,789,000

▲ 1,583,000 (1.6%)

빗썸

03.29 03:41

100,700,000

▲ 1,822,000 (1.84%)

코빗

03.29 03:41

100,617,000

▲ 1,574,000 (1.59%)

등락률 : 24시간 기준 (단위: 원)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