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20년 04월 04일 14:31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굿리치라운지 일산점 오픈…"가입 부담 없는 보험 서비스 확대"

리치앤코, 롯데마트 이어 홈플러스로 입점 확대…편의성 확보
정규직 매니저가 보험금 청구, 보험 진단, 상품 비교 진행

강승혁 기자 (kang0623@ebn.co.kr)

등록 : 2020-02-18 11:53

▲ 굿리치라운지 일산점 전경ⓒ리치앤코

법인보험대리점(GA) 리치앤코(대표 한승표)가 오프라인 보험숍 굿리치라운지 일산점을 오픈했다고 18일 밝혔다. 굿리치라운지 일산점은 리치앤코가 일곱 번째로 선보이는 오프라인 보험숍으로 입점 장소는 홈플러스 일산점이다.

굿리치라운지에서는 정규직 매니저가 빠르고 정확한 보험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리치앤코는 과잉 영업 없는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라운지에 상주하는 매니저를 모두 정규직 직원으로 채용했다. 리치앤코 교육 프로그램을 이수한 정규직 매니저들은 보험점검, 보험상품 비교추천, 보험금 청구 대행 서비스를 제공한다. 보험상품 비교 추천 서비스는 자사 IT 기술이 접목된 보험 분석 및 추천 솔루션을 이용한다.

특정 보험사 상품이 아닌 다양한 보험사의 상품을 비교할 수 있다. 리치앤코는 다양한 보험사의 상품을 판매할 수 있는 보험백화점으로 불리는 GA로, 하나의 상품을 제안하는 것이 아니라 상품종별로 3가지 이상의 상품을 제안하게 된다. 고객 입장에서는 스스로 상품과 가격을 꼼꼼하게 확인하고 선택할 수 있다.

굿리치라운지의 또 다른 특징은 '굿리치앱 연동성'이다. 현재 굿리치앱을 통해 굿리치라운지 방문 예약이 가능하다. 원하는 지점과 방문 시간대, 방문 목적까지 선택할 수 있어 빠르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승표 리치앤코 대표는 "굿리치라운지는 정규직 매니저가 가입 부담 없이 고객이 원하는 종합 보험 서비스를 빠르고 쉽게 제공하며 보험 시장의 혁신을 주도해 나갈 오프라인 보험숍이다"라며 "향후 고객의 보험 서비스 혁신이 필요한 곳을 중점으로 올해 안에 매장을 50개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