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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에어, 챗봇 제이드 사용자수 10만명…전년比 17배 ↑

  • 송고 2020.02.24 16:55 | 수정 2020.02.24 16:56
  • 이경은 기자 (veritas@ebn.co.kr)

항공 스케줄, 수하물 규정 등 실시간 질의응답

진에어는 자사 챗봇 '제이드(JAid)'의 올해 1월 사용자가 약 10만명으로 전년 대비 17% 급증했다고 24일 발표했다.

'제이드(JAid)'는 J(진에어)가 Aid(돕는다)라는 의미로 언제 어디서나 문의 사항을 해소하며 고객 편의를 높이기 위해 지난 2017년 11월부터 서비스를 시작했다.

제이드(JAid) 이용 고객은 항공 스케줄, 출∙도착, 최저가 및 예약 조회 등 카테고리별로 구성된 메신저 창에서 채팅하는 방식으로 필요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얻을 수 있다. 특히, 과거 고객서비스센터로 연락해 상담원을 통해서 처리했던 업무를 챗봇을 통해 해결함으로써 업무 효율성 및 고객 편의성이 증대되는 효과를 가져왔다.

제이드(JAid)를 도입한 이후로 사용자는 매월 꾸준히 늘어났다. 올해 1월 사용자 수를 분석한 결과, 전년 동월 대비 17배 증가한 약 10만 명 이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질의 영역도 항공 스케줄 조회, 할인제도 및 프로모션, 최저가, 체크인(탑승수속), 수하물, 나비포인트 등 다양하게 분포됐다.

제이드(JAid)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진에어 홈페이지 내 하단 'JAID'를 클릭하고 메신저 창에서 대화하는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다. 모바일 앱∙웹에서도 동일하게 이용 가능하다. 이 외에도 음성 안내 서비스인 네이버 '클로바'와 구글 어시스턴트 등을 통해 진에어 항공 관련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진에어는 향후에도 제이드(JAid)를 통해 이티켓(E-ticket) 재발송, 지연 및 결항 확인서 전송 등다양한 기능을 추가 도입해 운영할 계획이다.

진에어 관계자는 "제이드를 이용하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고객의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을 것"이라며 "지속적인 학습과 기능 추가를 통해 고객 편의를 향상시키겠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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