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20년 04월 05일 12:58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강남 3구 프리미엄 아파트 필수 옵션은?

임서아 기자 (limsa@ebn.co.kr)

등록 : 2020-03-26 16:53

▲ 강남 3구 내 아파트너 사용 아파트 세대 분포.ⓒ아파트너

최근 개인의 공간과 시간의 효율적인 활용 및 주거 편의성과 안전성에 대한 니즈가 점차 높아지면서 최첨단 기술을 이용한 스마트 주거 환경의 구성 여부가 아파트의 프리미엄을 가늠하는 중요 요소로 떠올랐다.

26일 부동산업계에 따르면 최근 상대적으로 생활의 여유가 있는 강남 3구 거주자들에게서 이 같은 경향이 뚜렷하게 나타나고 있다. 이들은 쾌적하고 스마트한 생활을 누리기 위해 IT 기반 스마트홈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관심도 높다.

이에 최근 강남, 서초, 반포 등 지역 내 아파트들이 입주민의 만족도를 높이고자 다양한 생활 서비스 플랫폼을 적극 도입하는 추세다.

특히 아파트 입주민을 위한 전용 서비스라 할 수 있는 '아파트앱'은 아파트 생활에 밀접한 편의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 관심이 높다.

이 가운데 아파트너는 반포지구의 랜드마크 아파트인 반포 자이를 비롯해 최근 신규 입주 아파트인 반포 써밋, 신반포자이, 래미안 신반포 리오센트 등의 신축 아파트들도 입주 초부터 도입해 운영하고 있다.

그 외에도 아크로힐스 논현, 대치 동부 센트레빌, 송파 헬리오 시티 등 강남 3구 내 총 2만9000여 세대가 아파트너를 이용하고 있다.

강남 3구 내 대표 아파트들의 이용률이 높아진 아파트너는 해당 지역의 입주민에 대한 높은 접근성을 인정받으며 이종 업계 브랜드와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등 양사 간의 시너지 창출을 위한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

아파트너는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사인 '더클래스 효성'과 단독 제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4월 30일까지 아파트너를 사용 중인 강남, 서초구 아파트 입주민을 대상으로 한다.

아파트너 앱을 통해 구매 상담 신청 시 엔진오일 및 오일 필터 무상교체, 포인트 적립 등 혜택을 제공한다. 아파트너는 이번 프로모션 이후에도 더클래스 효성과 함께 동일 프로모션을 전국으로 확대 진행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아파트너는 가사 도우미 서비스에 대한 니즈가 높은 강남, 서초 등 아파트 입주민의 편의 서비스 확장의 일환으로 가사 매니저 중개 서비스앱 대리주부와 지난 2월 27일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바 있다.

양사는 반포 자이, 송파 헬리오시티 등 아파트너를 이용하는 아파트 입주민을 대상으로 각 아파트 단지별 전담 매니저를 배치하고 아파트너 앱을 통한 간편 예약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