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달간 '박물관' 콘셉트…매주 토마토 행사
이마트는 토마토 제철을 맞이해 내달 22일까지 '박물관' 콘셉트의 신개념 매장 '토마토 뮤지엄'을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토마토 뮤지엄은 박물관처럼 다양한 종류의 토마토를 선보이고 스토리를 담아 흥미롭게 구성한 '고객 관점' 매장이다.
이마트는 총 12종에 달하는 다양한 토마토를 선보인다. 특히 먹기 편한 과일, 신품종 이색 과일이 지속 신장하는 트렌드를 반영해 프리미엄 이색 토마토 '허니 토마토'와 '애플 토마토'를 확대 운영한다.
또한 토마토의 맛과 용도에 따라 △순한맛(요리용) △진한맛(생식용) △강한맛(단짠맛) 3개의 존(Zone)으로 진열대를 구분했다.
아울러 '미니북'과 '오디오북' 등 다양한 장치를 활용해 체험 요소도 강화했다. 미니북에는 특색있는 스토리를 가진 토마토 8종의 생산자, 재배 스토리를 중심으로 각 토마토만의 특징을 담았다. 도슨트 역할을 하는 오디오북은 12종 토마토의 특징, 맛, 용도, 구매팁 등 유용한 정보를 들을 수 있다.
이진표 이마트 과일 바이어는 "토마토의 품종을 다양화하고 숨은 스토리를 보여주고 들려줌으로써 고객이 쇼핑의 재미를 체감할 수 있도록 매장을 바꿨다"며 "대저토마토 등 인기 품종을 할인하는 행사 또한 한달 간 매주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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