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7년 11월 24일 17:04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네이버서 G마켓·옥션 빠지니…11번가 ‘빙그레’

최밍키 기자 (mkchoi@ebn.co.kr)

등록 : 2011-01-13 18:05

G마켓과 옥션이 ‘네이버 지식쇼핑’에서 빠지면서 11번가가 반사이익을 누린 것으로 나타났다.

오픈마켓 11번가(www.11st.co.kr)는 인터넷 마케팅업체 코리안클릭의 올해 1주차(3~9일) 클릭수 집계에서 순 방문자 수 807만6천034명, 도달율 25.04%로 온라인몰 중 1위(전체 7위)를 차지했다고 13일 밝혔다.

11번가는 코리안클릭의 온라인몰 순위에서 G마켓(796만, 9위), 옥션(776만, 11위)을 제치고 1위를 차지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설명했다.

이 회사는 작년 5월 코리안클릭 주간 순위에서 9위를 기록한 이후,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한 것이다.

이는 오픈마켓에 진출할 것으로 알려진 네이버가 지난달 말 G마켓과 옥션을 자사 ´지식쇼핑´에서 입점을 철회하면서, 11번가가 반사이익을 누렸다는 분석이다.

11번가 관계자는 "이번 클릭수 순위 변동은 G마켓과 옥션이 네이버 지식쇼핑에서 데이터베이스 입점을 철회, 상대적으로 11번가의 클릭수가 증가한 것으로 보인다"며 "새해를 맞아 대대적으로 실시한 신규 마일리지 서비스와 TV, 지하철 등의 광고도 시너지를 냈을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