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뚜레쥬르, 中 저장성 진출…‘청신호’ 이어져

  • 송고 2014.04.16 17:37 | 수정 2014.04.16 17:39
  • 유은정 기자 (apple@ebn.co.kr)

중국 내 매장 1천600개 오픈을 달성 전략

ⓒ(사진 왼쪽 여섯번째부터) CJ푸드빌 중국 베이징 곽규도 법인장, CJ푸드빌 정문목 대표, CJ 차이나 박근태 대표, 항저우 상마오뤼요우집단유한공사 잉쉐린应雪林 동사장, 쉬레이许雷 동사.

ⓒ(사진 왼쪽 여섯번째부터) CJ푸드빌 중국 베이징 곽규도 법인장, CJ푸드빌 정문목 대표, CJ 차이나 박근태 대표, 항저우 상마오뤼요우집단유한공사 잉쉐린应雪林 동사장, 쉬레이许雷 동사.

CJ푸드빌의 뚜레쥬르는 16일 중국 저장성 현지 대형 유통 기업과 마스터프랜차이즈(이하 MF) 협약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발판으로 뚜레쥬르는 중국내 매장 1천600개 오픈을 달성한다는 전략이다.

‘저장성’은 동쪽 해안가에 있으며, 성도(省都)는 항저우(杭州)로 면적은 10만여㎢다.

중국 내 GDP 4위 규모인 경제성장 중심 지역으로 GDP의 80%는 민영경제를 기반으로 하고 있어 중산층이 두텁게 형성되어 있다. 이에 따라 뚜레쥬르의 사업 확장을 위한 고객 기반도 탄탄할 것으로 예상된다.

뚜레쥬르의 MF 파트너사인 ‘항저우 상마오뤼요우집단유한공사 杭州商贸旅游公司’는 유통(백화점, 마트), 관광(호텔, 리조트), 외식, 문화 사업을 진행 중이다.

CJ푸드빌은 파트너사가 오랜 기간 저장성에서 사업을 영위하며 지역 주민의 사랑과 신임을 받아 온 기업인만큼 뚜레쥬르의 성장에 큰 도움이 될 전망이라고 설명했다.

중국 베이징에서 진행된 MF체결식에서 CJ푸드빌 정문목 대표는 “긴밀한 파트너십을 통해 서로의 성장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어떠한 지원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항저우 상마오뤼요우집단유한공사 역시 뚜레쥬르 사업을 통해 더 큰 발전을 가져오리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파트너사의 잉쉐린应雪林 동사장은 “양사간 믿음과 노력으로 저장성내에서의 뚜레쥬르 브랜드가 더 큰 발전이 있을 것”이라며 “이를 계기로 CJ그룹과 상뤼그룹간의 기타 영역에서의 새로운 합작도 기대한다”고 화답했다.

뚜레쥬르 중국 사업은 이로서 베이징, 톈진, 상하이, 웨이하이, 쑤저우 등 중국 5개 대표 도시 및 쓰촨, 허난, 산시(山西), 산시(陝西), 푸젠성, 저장성 등 중국 6개 성에 진출하게 됐다.

처럼 뚜레쥬르 중국 사업은 2013년도부터 MF 체결 및 직접 진출로 인한 거점지역 확대 등 띄게 가속도가 붙고 있으며, 2014년 청신호가 이어지고 있다.

우선, 올해 1월부터 뚜레쥬르의 전속 모델인 김수현의 중국 내 인기에 힘입어 베이징과 상하이 매출이 각각 20~70% 가까이 상승했다. 또한, 지난달 31일 베이징에 오픈한 ‘뚜레쥬르 브랑제리 & 비스트로’는 전세계에서 가장 프리미엄한 매장으로 선보여 연일 최고 매출을 경신하고 있다.

뚜레쥬르 관계자는 “2005년 중국 진출 이후 지난해까지 성장을 위한 발판을 마련했고, 현재 사업 추진에 가속도가 붙어 전속 모델(김수현) 효과 및 프리미엄 매장 전략까지 모두 호재로 작용 중”이라며 “중국 사업에 청신호가 켜진 만큼 더욱 정진해 CJ의 글로벌 전략 중 외식 부문 중국에서의 성과를 반드시 내겠다”고 말했다.

뚜레쥬르는 현재 중국 외에 미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필리핀, 캄보디아, 말레이시아 등 국내 기업 중 최다 국가인 7개국에 진출해 140여 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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