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 04 | 19
14.8℃
코스피 2,594.41 40.29(-1.53%)
코스닥 847.42 8.23(-0.96%)
USD$ 1381.9 1.9
EUR€ 1470.8 1.8
JPY¥ 894.0 1.5
CNY¥ 190.6 0.2
BTC 93,185,000 1,869,000(2.05%)
ETH 4,517,000 75,000(1.69%)
XRP 735.7 2.1(0.29%)
BCH 706,600 19,300(2.81%)
EOS 1,140 55(5.07%)
  • 공유

  • 인쇄

  • 텍스트 축소
  • 확대
  • url
    복사

포르쉐, 새롭게 태어난 '뉴 카이엔' 공개

  • 송고 2014.07.25 13:50 | 수정 2014.07.25 13:51
  • 차은지 기자 (chacha@ebn.co.kr)

S, 터보, 디젤, S 디젤, S E-하이브리드 등 총 5가지 버전

ⓒ포르쉐코리아

ⓒ포르쉐코리아

포르쉐가 한층 더 높아진 효율성과 변화된 디자인으로 새롭게 탄생한 뉴 카이엔을 공개했다.

포르쉐코리아는 뉴 카이엔이 5인 좌석을 비롯한 다양한 하이엔드급 특성들로 다채로운 매력을 제공한다고 25일 밝혔다.

신차의 외관은 정교한 라인과 빛을 굴절시키는 모서리들을 기능에 충실하도록 설계 및 배치해 더욱 샤프해졌다. 전면 바디, 윙과 보닛의 디자인은 완전히 새로워졌으며 에어블레이드 역시 새로워졌다.

포르쉐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카이엔 S의 새로운 3.6리터 V6바이터보 엔진은 배기량이나 실린더 수의 축소가 차량의 핵심적 역량의 축소를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보여준다.

엔진의 NEDC 기준 연료소비량은 9.5~9.8L/100km, CO2 배출량은 223-220g/km로서 V8엔진보다 1리터가 적다.

바이터보 V6엔진은 6천rpm에서 20마력 증가한 420마력의 출력을 자랑하며 최대 토크는 1천350~4천500rpm사이에서 50Nm 증가한 550Nm의 토크값을 낸다.

카이엔 S는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로 가속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단 5.5초로(스포츠 크로노 패키지 옵션 장착 시 5.4초), 이전 카이엔 S에 비해서 0.4초 단축됐다. 최고 속도는 259km/h로 1km/h 증가했다.

카이엔의 디젤 버전은 스포티함과 더욱 높은 연료 효율을 자랑한다. 카이엔 디젤의 3리터 V6엔진은 4천rpm에서 262마력의 출력을 보여주며 연비는 6.6~6.8L/100km, CO2 배출량은 173-179g/km다.

새로운 카이엔은 S, 터보, 디젤, S 디젤, S E-하이브리드 등 총 5가지 버전으로 출시된다.

포르쉐가 2002년 출시한 1세대 카이엔은 27만6천대 이상(2002년~2010년 기준), 2010년에 출시된 2세대는 현재까지 30만3천대 이상 생산되며 기대 이상의 판매량을 기록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시황

코스피

코스닥

환율

KOSPI 2,594.41 40.29(-1.53)

코인시세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비트코인캐시

이오스

시세제공

업비트

04.19 09:53

93,185,000

▲ 1,869,000 (2.05%)

빗썸

04.19 09:53

92,971,000

▲ 1,791,000 (1.96%)

코빗

04.19 09:53

93,097,000

▲ 1,909,000 (2.09%)

등락률 : 24시간 기준 (단위: 원)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