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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임러트럭, 고효율 ‘악트로스 블루 이피션시 트랙터’ 출시

  • 송고 2014.07.28 11:37 | 수정 2014.07.28 16:40
  • 이대준 기자 (ppoki99@ebn.co.kr)

블루 이피션시 콘셉트 적용, 친환경성 및 연료 절감 제공

한국 고객의 니즈 반영한 혁신적인 안전 및 편의 기술 장착

ⓒ다임러트럭코리아

ⓒ다임러트럭코리아

[인천=이대준 기자]다임러트럭코리아가 친환경·고효율 트랙터를 선보였다. 유로 5 기준을 만족시킨 3세대 악트로스 모델이다.

다임러트럭코리아는 28일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Blue Efficiency 콘셉트를 적용한 프리미엄 대형 트랙터 악트로스(Actros 6x2 2641 LS Blue Efficiency Tractor)를 국내에 출시했다.

악트로스는 1996년 출시 이후 전 세계 100여 개국에서 75만대 이상 판매되며 가장 성공적인 글로벌 대형트럭으로 자리매김했다. 지속적인 개발로 동급 세그먼트에서 가장 높은 연료 효율성을 제공하는 대형트럭으로 현재까지도 기네스북에 ‘가장 높은 연료 효율성을 제공하는 40톤 트럭’ 공식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악트로스 블루 이피션시 트랙터(Actros 6x2 2641 LS Blue Efficiency Tractor)’는 최상의 친환경성과 410마력의 경제적 성능을 제공한다.

블루 이피션시 콘셉트는 최적화된 에어로 다이내믹 패키지, 마찰 감소 부품, 불필요한 구동을 최소화한 부품, 가벼운 차체, SCR 엔진, 에코 타이어 등을 통해 연료 효율성을 최대화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배기량 1만1천946cc, 최고출력 408마력(1천800rpm) V6 Euro 5 BlueTec 엔진 및 메르세데스 파워시프트 2(MPS 2) 자동 변속기로 최대토크 204kgf·m을 발휘한다. 고객들은 니즈에 따라 DD2 Cab와 L-Cab 등 두 가지 캡 사이즈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가격은 ▲DD2 Cab 모델 1억4천900만원 ▲L-Cab 모델 1억5천700만원이다.

라이너 게르트너 다임러트럭코리아 사장은 “최근 어려운 비즈니스 환경과 인상되는 연료 가격으로 인해 트럭 고객에게 연료 소비 최소화는 필수”라며 “자사는 국내 시장을 위해 친환경성과 경제성을 충족시키는 악트로스 블루 이피션시 트랙터를 새롭게 개발했다”고 말했다.

이어 “안전하고 혁신적인 이 모델은 경제적이고 효율적인 상용차를 원하는 고객을 위한 최적의 모델”이라며 “우리는 한국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에어로 다이내믹 디자인 적용

공기 저항을 최소화하기 위해 특별한 에어로 다이내믹 A-필러 트림을 갖춘 매혹적인 외관을 선보인다. 썬 바이저 대신 썬 필터가 적용된 전면 유리가 장착돼 단열기능 및 강한 햇빛으로부터 효율적인 보호를 제공한다.

또, 외부 거울로 인한 공기 저항을 감소하고 운전자에게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디지털 전후방 카메라를 장착했다.

캡과 트레일러 사이 공간의 에어로 다이내믹을 향상하기 위해 에어 디플렉터(air deflector) 및 사이드 에어 디플렉터(side air deflector)를 장착했다. 에어 혼(air horns)도 최적화된 에어로 다이내믹 포지션으로 옮겨졌다.

또 기본 사양으로 장착된 구름 저항)이 최소화된 295/80 R22.5 에코 타이어는 효율성을 더욱 향상했다.

◆최적화된 파워 트레인 장착

Euro 5 기준을 만족시키는 디젤 V6 BlueTec 엔진이 장착됐다. 블루텍(BlueTec) 기술은 배기가스를 더욱 감소시켜준다. 동시에 더 높은 연료 효율성을 위해 Visco 엔진 쿨링 팬(Visco engine cooling fan), 에어 컴프레서(air compressor) 등도 향상시켰다.

또 마찰 저항을 줄인 다이렉트 드라이브 타입의 12단 자동 변속기 메르세데스 파워시프트 2(MPS 2)가 장착됐다. 편안한 승차감, 안전성 및 경제성을 제공하며 드라이브와 브레이킹 크루즈 컨트롤의 스피드 폭이 더욱 넓고 자유로워진 다섯 가지 프로그램 중 선택이 가능하다.

변속기는 메누버링 모드(Maneuvering Mode), 로킹 모드(Rocking Mode), 파워 모드(Power Mode), 에코롤 모드(EcoRoll Mode), 오버런 모드(Overrun Mode) 총 다섯 가지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특히, 에코롤 모드는 트럭의 키네틱 에너지(kinetic energy)를 활용해 연료 소비를 더욱 감소시켜 준다.

한편, 에어 서스펜션 시트는 세단과 같은 편안하고 안락한 주행을 만들어준다. 버켓 타입 시트는 주행 중 쏠림현상을 방지해주며, 높은 품질의 폼 매트리스(foam mattress)는 편안한 휴식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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