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200만대 판매 이후 16개월만에 300만대 기록
쉐보레 크루즈가 글로벌 시장에서 누적판매 300만대를 기록했다.
한국지엠은 국내을 비롯해 총 108개 국가에서 판매되는 크루즈가 지난해 200만대 돌파 이후 16개월만에 100만대를 추가 판매해 300만대를 넘어섰다고 29일 밝혔다.
앨런 베이티 글로벌 쉐보레 수석부사장은 "크루즈야말로 전 세계 어느 시장의 수요에도 부응하는 글로벌 대표 차종"이라며 "쉐보레의 글로벌 성장을 견인하는 한편 브랜드의 글로벌 시장 공략의 성과를 입증한다"고 말했다.
한국지엠과 독일 오펠의 디자인 및 연구진이 주도해 개발한 쉐보레 크루즈는 2008년 한국시장에 첫 출시된 후 전 세계적으로 총 39개의 제품 관련 수상을 기록하며 탁월한 상품성과 제품력을 인정받아왔다.
글로벌 시장의 다양한 수요를 고려해 4도어 세단은 물론 5도어 해치백과 스테이션 웨건 모델을 차례로 선보였다. 1.4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을 비롯해 1.6리터 및 1.8리터 가솔린 엔진, 1.7리터와 2.0리터 디젤 엔진을 탑재해 광범위한 시장 공략에 성공했다.
한편 한국지엠은 지난 4월 역동적인 스타일링 아이템으로 업그레이드한 크루즈 스타일 패키지를 새롭게 출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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