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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FA 2014] 소리없는 가전 강자 '모뉴엘' 베를린서 저력 과시

  • 송고 2014.09.06 21:12 | 수정 2014.09.06 21:14
  • 이광표 기자 (pyo@ebn.co.kr)

유럽 내 유통망 전면 확대… B2C시장 본격 진출

독일 베를린서 열린 'IFA 2014' 모뉴엘 전시장 모습. ⓒEBN

독일 베를린서 열린 'IFA 2014' 모뉴엘 전시장 모습. ⓒEBN

[베를린=이광표 기자] 국내 중견 가전업체 모뉴엘이 글로벌 종합가전회사의 도약을 알렸다.

모뉴엘은 지난 5일(현지시간) 독일 베를린에서 개막한 유럽 최대 가전박람회 'IFA 2014'에 참가해 유럽 B2C(기업과 소비자거래)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밝혔다.

모뉴엘은 ‘IFA 2014’에서 유럽 최대 가전전문매장 미디어마트(Media Markt)와 프랑스 대형 유통업체 E. 르끌래르(E.LeClerc)에 로봇청소기 ‘클링클링’ , TV 등 자사의 소형가전 제품 입점 계약을 체결했다.

미디어마트는 유럽 최대의 가전 양판점으로 모뉴엘의 소형가전 제품이 ‘IFA 2014’가 열리고 있는 베를린 매장을 비롯한 7개 매장에 입점을 시작으로 유럽 전역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이다.

프랑스 대형 유통업체 E. 르끌래르는 프랑스 내 400개가 넘는 대규모 할인점과 130 여개의 슈퍼마켓, 나아가 유럽 80여 개 매장을 보유한 대형 유통업체로 모뉴엘의 유럽형 다리미와 진공청소기 등 소형가전이 입점한다.

이로써 모뉴엘은 가전의 본고장인 독일과 프랑스 등 유럽 전역의 소비자에게 자사의 브랜드로 직접 판매할 수 있게 됐다.

이와 함께 덴마크, 스웨덴, 노르웨이 등 스칸디나비아 지역 판매 계약을 현지 총판업체와 체결했다. 추가적으로 러시아 및 독일 가전기업과 주문자생산방식(OEM) 계약 체결도 예정되고 있어 글로벌 유통망은 더욱 확대될 전망이다.

모뉴엘 관계자는 "지난 6월 독일 본(Bonn)에서 열린 ‘플러스 엑스 어워드(Plus X Award)’에서 로봇청소기 부분에서 유일하게 올해의 최고 제품상을 받을 만큼 기술력과 혁신성을 이미 인정받고 있다"며 "이번 독일 전시회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 상승과 매출 상승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모뉴엘은 IFA 2014 전시회에 5년 연속으로 단독부스를 꾸렸으며, 지난 2012년 4월 독일 베를린 현지에 법인을 설립하고 유럽시장 진출의 교두보로 삼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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