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 04 | 23
17.8℃
코스피 2,623.02 6.42(-0.24%)
코스닥 845.44 0.38(-0.04%)
USD$ 1378.5 -1.5
EUR€ 1468.9 -1.1
JPY¥ 890.5 -0.7
CNY¥ 189.7 -0.6
BTC 95,505,000 345,000(-0.36%)
ETH 4,585,000 68,000(-1.46%)
XRP 787 13.2(1.71%)
BCH 733,700 7,900(-1.07%)
EOS 1,207 2(0.17%)
  • 공유

  • 인쇄

  • 텍스트 축소
  • 확대
  • url
    복사

바디프랜드, 추성훈 광고 효과 50억원 ↑

  • 송고 2014.09.23 10:36 | 수정 2014.09.23 10:38
  • 박슬기 기자 (SeulGi0616@ebn.co.kr)

'UFC 파이트 나이트 재팬' 3대0 완승… 국내서 총 570만명 경기 시청

바디프랜드 안마의자 광고장면.ⓒ바디프랜드

바디프랜드 안마의자 광고장면.ⓒ바디프랜드

추성훈이 종합격투기대회 ‘UFC 파이트 나이트 재팬’의 복귀전에서 3대 0 완승을 거두면서 그를 후원하는 기업도 광고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올해 초부터 추성훈을 전속모델로 발탁한 바디프랜드는 이번 경기로 약 50억원 이상의 광고효과를 얻었다고 23일 밝혔다.

해당 경기는 케이블TV 채널 슈퍼액션, IPTV채널 SPOTV, 실시간 인터넷 방송 사이트 아프리카 TV, UFC 공식사이트 등에서 국내외로 생중계됐다.

슈퍼액션 본 방송에서는 2.4% 시청률을 달성, 다른 채널에서 진행된 동시방송과 재방송을 합치면 시청률 5%를 기록할 것으로 회사 측은 추산했다. 시청인구로 따지면 약 250만명이 추성훈 경기를 지켜본 것.

온라인에서도 추성훈 선수에 대한 관심은 뜨거웠다. 경기를 중계한 아프리카TV는 약 320만건(22일 오후 기준)에 이르는 누적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TV 시청인구까지 합치면 국내에서만 총 570만명이 이 경기를 시청한 셈.

바디프랜드는 일본과 미국 등 해외 방영분까지 감안한다면 광고효과가 3~4배는 넘어갈 것으로 분석했다.

앞서 바디프랜드는 추성훈 선수가 2년여의 공백을 깨고 UFC 무대에 복귀한 것을 응원하기 위해 후원을 결정했다. 추성훈은 바디프랜드의 로고가 새겨진 경기 유니폼과 도복 등을 통해 ‘걸어 다니는 광고’ 역할을 해왔다.

송한주 바디프랜드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실 이사는 “추성훈 선수의 복귀전이 공교롭게도 연내 아시아 시장 진출을 앞둔 바디프랜드 안마의자를 소개하는 첫 글로벌 데뷔 무대가 되어 영광”이라고 설명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시황

코스피

코스닥

환율

KOSPI 2,623.02 6.42(-0.24)

코인시세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비트코인캐시

이오스

시세제공

업비트

04.23 20:44

95,505,000

▼ 345,000 (0.36%)

빗썸

04.23 20:44

95,323,000

▼ 365,000 (0.38%)

코빗

04.23 20:44

95,386,000

▼ 246,000 (0.26%)

등락률 : 24시간 기준 (단위: 원)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