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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태수 GS샵 사장 "디지털-모바일 쇼핑 강화로 시장 선도할 것"

  • 송고 2014.09.30 18:01 | 수정 2014.09.30 18:02
  • 오은경 기자 (HAHO3027@ebn.co.kr)

ⓒGS샵

ⓒGS샵

GS샵은 30일 영등포구 GS강서N타워에서 ‘2014 윈터컬렉션-리듬 오브 더 스타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윈터컬렉션은 GS샵의 FW(가을·겨울) 패션 컬렉션을 선보이는 행사로, 매년 감각적인 스타일과 패션·홈쇼핑 산업 관련 화두를 제시한다.

이날 GS샵은 윈터컬렉션을 통해 온라인 소비자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대한민국 패션산업을 선도하겠다는 전략을 발표했다.

허태수 GS샵 사장은 “최근 몇 년 사이 TV홈쇼핑이 패션시장에 활력을 불어 넣었듯 향후 디지털·모바일이 대한민국 패션을 한 단계 도약시킬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GS샵의 올 상반기 모바일 누적 취급액은 2천855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작년 연간 모바일 취급액을 넘은 수치로, 이에 GS샵은 연초 6천억원이던 취급액 목표를 8천억원으로 끌어올렸다.

이에 따라 패션 상품의 차별화와 디지털·모바일에 최적화한 판매방식을 선보일 계획이다.

기존 TV홈쇼핑 패션과의 시너지를 강화하고 모바일·인터넷의 고객에 특화한 전용 브랜드들을 런칭해 상품 차별화에 힘을 쏟는다.

유럽에서 직접 구매한 패션 상품을 모바일·인터넷 브랜드로 선보일 예정이다. 빅데이터를 활용한 고객 분석 역량도 한 층 업그레이드한다.

한편, 3회째를 맞는 올해 윈터 컬렉션에서는 ‘트렌드 리더’와 ‘온라인 커머스 리더’라는 측면을 부각했다.

‘리듬 오브 더 스타일’이라는 주제에 맞춰 패션 스타일과 소재, 감성의 조화, 그리고 패션과 ‘디지털·모바일’의 조화를 리듬감 있게 표현했다.

손정완·김서룡 등 국내 유명 디자이너들과의 협업 브랜드, 모르간·브리엘 등 해외 유명 브랜드, 머스트비·케이엘바이린 등 TV홈쇼핑 브랜드와 모바일·인터넷 전용 패션 브랜드들도 무대에 올라 다양한 FW 트렌드를 제안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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