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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百, '푸드마켓' 명품 브랜드 키운다

  • 송고 2014.10.22 10:17 | 수정 2014.10.22 17:48
  • 유은정 기자 (apple@ebn.co.kr)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신세계 푸드마켓 유니폼과 쇼핑백.ⓒ신세계백화점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신세계 푸드마켓 유니폼과 쇼핑백.ⓒ신세계백화점

신세계백화점은 백화점 내 식품관인 ‘신세계 푸드마켓’을 명품 브랜드로 키우기 위해 BI(Brand Identity) 개발 등 리뉴얼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먼저, 지난 1930년부터 한결같이 그 모습을 지켜온 본점 본관의 건축 외관에서 모티브를 얻어 디자인한 BI를 푸드마켓의 모든 패키징에 적용한다.

푸드마켓 공용 쇼핑백, 고메스트리트 등 델리 코너에서 사용하는 델리 쇼핑백, 프리미엄 슈퍼마켓에서 사용하는 플라스틱백, 와인코너의 패키징과 충전재까지 모든 패키징에 BI를 담은 새 디자인을 선보인다.

또 슈퍼마켓의 쇼핑카트와 바스켓은 물론, 신선식품 트레이, 청과 기프트 패키징, 명절 기프트 보냉백도 새롭게 디자인했다.

푸드마켓을 방문한 고객들을 맞이하는 사원들의 옷차림도 보다 세련되어 진다.

슈퍼마켓에서 수산물과 축산물을 손질하는 사원들도 기본적으로 착용하는 토시와 모자는 물론, 방수 앞치마 안에 긴셔츠와 보타이를 착용해 멋스러움을 더했다.

또 판매사원들도 짧은 앞치마를 덧입고 동절기에는 셔츠 위에 가디건도 착용한다.

건강코너 사원들은 셔츠와 바지 위에 흰가운을 더해 건강식품 전문가의 이미지를 더했고, 델리코너 사원들도 팔소매를 걷어 올린 셔츠와 베레모를 착용해 패션성을 높였다.

장을 본 후 무거운 짐을 대신 들어주는 포터 서비스 사원도 마치 호텔직원을 연상시키는 모자와 셔츠를 착용해 눈길을 끌고 있다.

이 밖에도 슈퍼마켓의 단계별 등급 등 상품의 다양한 설명과 가격 등을 나타내는 고지물도 새로운 디자인을 적용해 국내 백화점이 아닌 유럽의 마켓을 연상시키도록 했다.

이번에 선보인 모든 디자인은 뉴욕의 유명 디자인회사 ‘무카(MUCCA)’가 맡았다.

손영식 신세계백화점 상품본부장은 “런던에는 영국의 식문화를 대변하는 해롯이 있고, 파리에는 봉마르쉐가 있듯, 신세계 푸드마켓 본점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식품관으로서 한국의 랜드마크로 자리잡을 것”이라며 “국내 대표 식품관으로서, 진정성이 담긴 상품 구성은 물론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기 위한 브랜딩 활동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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