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 04 | 20
15.8℃
코스피 2,591.86 42.84(-1.63%)
코스닥 841.91 13.74(-1.61%)
USD$ 1379.0 -1.0
EUR€ 1470.8 1.8
JPY¥ 892.5 -0.1
CNY¥ 190.3 -0.1
BTC 93,728,000 2,417,000(2.65%)
ETH 4,476,000 74,000(1.68%)
XRP 743.4 26.4(3.68%)
BCH 697,300 12,800(1.87%)
EOS 1,149 55(5.03%)
  • 공유

  • 인쇄

  • 텍스트 축소
  • 확대
  • url
    복사

BBQ, 류승룡 광고 온에어 후 매출 급증…전년대비 25% 상승

  • 송고 2014.11.25 16:13 | 수정 2014.11.25 16:15
  • 유은정 기자 (apple@ebn.co.kr)

BBQ

BBQ

류승룡이 모델인 BBQ CF ‘이스탄불치킨편’과 ‘뉴욕속안심텐더편’이 온에어 9일 만에 유튜브 조회수 100만을 넘기는 등 핫 이슈가 되고 있다.

실제로 CF속 메인 메뉴인 이스탄불치킨과 뉴욕속안심텐더의 주문량이 전년대비 400% 이상 상승하는 등 실질적인 매출 상승으로 이어지고 있다.

25일 BBQ에 따르면 이스탄불치킨은 전월 대비 무려 주문량이 700% 이상 늘어나는 등 CF 모델 류승룡의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이의 여파로 BBQ 전체 매출도 전년대비 25% 가량 상승했다.

BBQ 마케팅 총괄 허성남 부사장은 “지난 8월에 공개한 BBQ CF ‘빠리치킨편’과 ‘자메이카통다리구이편’의 바이럴영상은 유튜브 조회수 10일만에 100만을 돌파하고 누적 조회수 500만을 기록하는 등 큰 사랑을 받았다”며 “이번에는 지난 번 보다 하루 더 앞당겨 9일 만에 유튜브 조회수 100만을 돌파해 더 큰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고 밝혔다.

BBQ는 CF 인기 비결로 ‘2014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올해의 광고모델로 선정된 대한민국 최고의 광고 모델 류승룡의 뛰어난 연기력을 손꼽는다.

뮤직비디오 스타일로 제작된 ‘이스탄불치킨편’과 ‘뉴욕속안심텐더편’에서 각각 이스탄불의 댄서로, 뉴욕 한 복판의 랩퍼로 변신한 류승룡은 특유의 위트와 남성미를 뽐냈다.

BBQ 패밀리(가맹점주)들의 온라인 의견 나눔터인 ‘패밀리 신바람 광장’ 에서 이번 CF를 통해 광고효과를 체감한 패밀리(가맹점주)들의 의견이 끊이지 않고 있다.

BBQ 매탄점은 “류승룡 CF 이후로 이스탄불치킨 주문이 눈에 띄게 늘어나고 있어 매출 상승으로 이어지고 있다”고 글을 남겼고, 도농점은 “뉴욕속안심텐더를 찾는 고객들이 늘어나는 것을 보며 광고와 SNS의 힘이 대단하다는 것을 느꼈다”고 말했다.

한편 BBQ는 프랑스(빠리치킨), 자메이카(자메이카 통다리구이), 이스탄불(이스탄불치킨), 뉴욕(뉴욕속안심텐더)에 이어 다양한 메뉴를 개발하고 CF를 통해 소비자에게 알릴 예정이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시황

코스피

코스닥

환율

KOSPI 2,591.86 42.84(-1.63)

코인시세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비트코인캐시

이오스

시세제공

업비트

04.20 12:23

93,728,000

▲ 2,417,000 (2.65%)

빗썸

04.20 12:23

93,571,000

▲ 2,471,000 (2.71%)

코빗

04.20 12:23

93,634,000

▲ 2,568,000 (2.82%)

등락률 : 24시간 기준 (단위: 원)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