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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e-commerce 인재양성 프로젝트' 인턴십 연계 지원

  • 송고 2014.12.22 16:24 | 수정 2014.12.22 16:25
  • 권영석 기자 (yskwon@ebn.co.kr)

온라인 판매경진대회 통해 30명 선발

이커머스 분야 대학생과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에 임하고 있다. ⓒ네이버

이커머스 분야 대학생과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에 임하고 있다. ⓒ네이버

네이버는 지난 5월부터 진행해온 'e-commerce(이하 이커머스)' 분야 대학생 인재양성 프로젝트, 'e-commerce Dream with NAVER'의 실무 교육을 마치고, 업계 인턴십 연계를 지원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네이버가 이커머스 분야로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관련 분야의 실무 교육, 업계 인턴십 등을 지원하고, 나아가 해당 분야의 인재를 발굴하기 위해 지난 5월부터 진행됐다.

네이버는 한국외대, 동국대, 가톨릭대 등 전국 대학 20개 중 100명의 학생들을 선발해 7달 동안 전문강사 초빙 강연, 쇼핑몰 촬영장비 제공, 창업 camp 운영 등 실무 분야의 지식과 경험을 쌓는 교육 기회를 제공했다.

지난달에는 온라인 판매경진대회를 열어 우수 교육생 30명을 선정했으며 우수 교육생은 이날부터 '홈&쇼핑'과 온라인 쇼핑몰에서 인턴십을 시작한다.

이커머스 분야 진로를 희망하는 학생들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얻은 쇼핑몰 제작, 관련 법규 이해, 온라인 홍보 방안, 상품 사진 촬영, 고객 관리 등 실무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쇼핑몰 등 현업에 투입돼 바로 자신의 능력을 발휘할 수 있게 됐다.

동국대학교 이영찬 교수는 "네이버에서 주관한 창업캠프 참가, e-커머스 전문가의 실무교육지원, 인터넷창업 동아리 무상장비지원 및 인턴연계 프로그램 등을 통해 관련 전공 학생들이 실무 분야의 많은 지식과 경험을 쌓을 수 있었고, 인턴프로그램을 통해 참여 학생들이 기업 현장에서 자신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인턴 기회를 제공하는 기업은 홈&쇼핑, 온라인 쇼핑몰 토모나리 등 총 10개 기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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