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 04 | 25
14.8℃
코스피 2,649.40 26.35(-0.98%)
코스닥 859.47 2.76(-0.32%)
USD$ 1377.8 -0.2
EUR€ 1475.3 1.2
JPY¥ 886.7 -0.3
CNY¥ 189.6 0.1
BTC 93,384,000 2,788,000(-2.9%)
ETH 4,584,000 76,000(-1.63%)
XRP 762.3 21.6(-2.76%)
BCH 697,400 33,500(-4.58%)
EOS 1,357 140(11.5%)
  • 공유

  • 인쇄

  • 텍스트 축소
  • 확대
  • url
    복사

순간증모제, 구매 고객 중 ‘여성 고객이 40%’

  • 송고 2015.01.29 15:13 | 수정 2015.01.29 15:15
  • 유은정 기자 (apple@ebn.co.kr)

탈모고민 전문 헤어 케어 제품 찾는 20대 비중 늘어

헤어마인드

헤어마인드


헤어케어용품 전문 쇼핑몰 헤어마인드(www.hairmind.co.kr)가 자사 온라인몰 판매 데이터를 토대로 분석한 결과, 순간증모제 구매 고객 중 ‘여성고객이 40%’인 것으로 나타났다.

순간증모제 ‘슈퍼밀리언헤어’ 구매는 연령대 별로 40대가 33%, 30대가 32%로 그 뒤를 이어 3040이 65%를 차지했다.

20대의 순간증모제 구매도 늘고 있다. 20대는 2013년 전체 구매 고객 중 6%를 차지했지만, 2014년에는 10%로 늘어, 전체 연령 중 구매 비중이 가장 큰 폭으로 상승했다.

대표 제품인 순간증모제 ‘슈퍼밀리언헤어’와 흰머리 전용 ‘리시리 헤어 컬러링 트리트먼트’ 구매 고객을 성별로 살펴보니, 슈퍼밀리언헤어는 남성 대(對) 여성이 6:4로 남성 구매가 많았다.

리시리는 반대로 여성이 8, 남성이 2로 여성 구매가 훨씬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여성은 탈모와 흰머리 제품 모두 적극적인 구매를 하지만 남성은 흰머리용 제퓸보다는 탈모 케어 제품을 선호하는 것으로 풀이된다.

‘슈퍼밀리언헤어’ 구매 현황을 분석한 결과(2014년도 기준) 연령 별로 가장 구매가 많은 세대는 40대(33%)였으며, 이어 근소한 차이로 30대(32%)가 50대(17.4%), 20대(9.5%), 60대(7.9%)가 그 뒤를 이었다.

이로써 3040세대가 탈모 문제를 해결하고 풍성한 머리숱을 연출하기 위해 순간증모제 제품을 가장 많이 구매하는 세대인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20대의 구매가 2013년 6%에서 2014년 10%로 증가해 전 세대 중 가장 가파르게 구매가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12월에 발표한 한 탈모전문병원 통계에 따르면 전체 환자 중 20대와 30대가 차지하는 비율이 84%에 이른다고 할 때, 20대의 탈모 관련 제품 구매는 더욱 늘어날 것으로 보고 있다.

헤어마인드의 흰머리 전용 헤어 컬러링 트리트먼트인 리시리 제품의 경우는 반대로 남성 대(對) 여성의 비중이 2:8로 여성이 훨씬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남성은 ‘흰머리’보다는 ‘탈모’를, ‘탈모’는 물론이고 ‘흰머리’ 컬러링 또한 모두 고민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헤어 전문 케어 제품에 대한 온라인 구매는 40대가 36.8.%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이어 30대(25.4%), 50대(22.1%), 60대(8.7%), 20대(6.9%), 10대(0.2%) 순으로 집계됐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시황

코스피

코스닥

환율

KOSPI 2,649.40 26.35(-0.98)

코인시세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비트코인캐시

이오스

시세제공

업비트

04.25 11:08

93,384,000

▼ 2,788,000 (2.9%)

빗썸

04.25 11:08

93,280,000

▼ 2,808,000 (2.92%)

코빗

04.25 11:08

93,312,000

▼ 2,742,000 (2.85%)

등락률 : 24시간 기준 (단위: 원)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