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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플러스, '정통단밭빵' 매출 658% 증가…왜?

  • 송고 2015.03.31 06:00 | 수정 2015.03.31 14:40
  • 조호윤 기자 (hcho2014@ebn.co.kr)

ⓒ홈플러스

ⓒ홈플러스

홈플러스는 3월 한달간 자사 홈플러스베이커리의 ‘몽블랑제 정통단팥빵’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무려 658% 급증했다고 31일 밝혔다.

홈플러스가 선보인 정통단팥빵은 경쟁사 대비 팥 양은 최대 3배 가까이 늘리고, 가격은 업계 최저가인 1천원으로 내려 고객들에게 인기다.

이 제품은 지난해 5월 1천500원으로 첫 출시된 이후 2014년 몽블랑제 3대 히트상품으로 선정될 만큼 큰 인기를 끌었다.

3월들어 1천원으로 가격을 인하하면서 매주 10만 개 이상 판매고를 올리는 등 연일 완판됐으며, 주말이면 빵을 사기 위해 길게 줄 서는 진풍경도 연출됐다.

전통단팥빵 인기에 전체 베이커리 매장 객수도 전년 대비 15% 증가했으며, 현재는 물량 생산 증대 방안도 연구 중에 있다.

홈플러스

홈플러스


이같은 인기 비결은 홈플러스가 추구하는 ‘확실히 싼 가격, 정말 신선한 품질’에서부터 고객에게 기여해 나가겠다는 혁신안의 일환으로 각 상품본부별로 “고객이 가장 사랑하는 1등 상품은 무조건 최고 품질,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들자”고 합의한 결과로 풀이된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유통업의 본질에서 고객과 사회로부터 사랑과 신뢰 받는 기업이 되기 위한 고민의 일환으로 상품 분야에서부터 강도 높은 실험을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품질, 가격 등 기본에 충실한 상품을 지속 개발하는 한편, 협력회사, 지역사회를 위한 위한 다양한 기여 방안도 마련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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