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20년 02월 24일 08:52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CJ대한통운, 국가고객만족도 택배부문 1위

차은지 기자 (chacha@ebn.co.kr)

등록 : 2015-04-01 09:47

▲ ⓒCJ대한통운
CJ대한통운은 한국생산성본부에서 선정하는 국가고객만족도(NCSI) 택배부문에서 1위에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CJ대한통운은 택배서비스를 이용한 고객들의 만족도, 고객 기대수준, 충성도 등 여러 부문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 1위에 올랐다.

그동안 CJ대한통운은 고객 만족도 향상과 서비스 품질 개선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펼쳐왔다. 소비자 평가단인 'CJ택배사랑' 운영을 통해 고객들의 평가와 개선 아이디어를 접수, 검토를 거쳐 서비스에 적용하는 등 소비자와의 소통과 개선 노력을 전개했다.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택배 서비스 이용이 가능한 새 택배 앱을 출시해 배송 상황은 물론 택배기사의 얼굴 사진과 연락처를 터치 한 번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푸시 메시지 기능으로 택배 위치나 택배기사 방문일정을 실시간 확인이 가능하다.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운송장에 전화번호를 변환한 가상의 번호가 인쇄되는 전화번호 변환 시스템을 운영하고 택배기사에게 유니폼을 착용하고 신분증을 패용해 고객 안심을 위한 노력에도 앞장서고 있다.

국가고객만족도는 국내외에서 생산돼 소비자에게 판매되고 있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직접 사용한 경험이 있는 서울, 부산, 대구 등 전국 5대 도시 고객이 직접 평가한 만족수준의 정도를 측정, 계량화한 지표로 지난 1998년부터 조사를 시작했으며 국내에서 높은 신뢰도를 인정받고 있다.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