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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홈쇼핑, 태국 홈쇼핑 시장 진출

  • 송고 2015.04.02 14:32 | 수정 2015.04.02 17:45
  • 조호윤 기자 (hcho2014@ebn.co.kr)

중국, 베트남에 이어 세번째…5년 내 매출 1천500억원 달성 목표

현대홈쇼핑이 중국, 베트남에 이어 세 번째 해외 공략지로 태국을 선택했다.

현대홈쇼핑은 태국 1위의 방송통신기업 인터치 그룹의 자회사인 인터치 미디어와 합작법인 HIGH 쇼핑(Hyundai Intouch Global Home Shopping)’ 설립계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연내 개국을 목표로 하고 있는 새 법인의 자본금은 5억 바트(한화 175억원 상당)로, 현대홈쇼핑은 이 중 2억 4천500만 바트를 출자해 지분 49%를 확보, 인터치 미디어와 공동으로 경영을 하게 된다.

현대홈쇼핑은 ‘HIGH 쇼핑’의 현지 상품 소싱 및 마케팅 전략, 홈쇼핑 방송 노하우를 전수하고, 인터치 미디어는 방송시설 구축 및 현지 인력 지원과 채널 송출을 맡는 구조다.

회사 측은 오는 5월부터 상품기획자 (MD) PD 등 10여명의 인력을 파견해 현지 인기상품 소싱 및 방송 준비에 나설 예정이다. 또 생활·주방용품 등 국내에서 품질이 우수한 중소기업 상품을 함께 소싱해 중소기업의 해외 판로 개척도 지원할 계획이다.

합작 계약을 맺은 인터치그룹은 태국 1위의 이동통신 사업자와 위성 독점 운영권을 보유한 기업이다. 현대홈쇼핑은 안정적인 방송 송출 플랫폼 확보는 물론 인터치 그룹의 이동통신망을 활용해 인터넷 사업 확장도 가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인터치그룹과 협업해 진출 초기부터 인터넷몰과 모바일앱 구축을 동시에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현대홈쇼핑은 현재 태국 홈쇼핑 시장을 3천500억원 규모로 추정하고 있다. 1천200만 시청 가구를 대상으로 방송을 송출해 진출 첫 해에 매출 200억원, 5년 내 1천500억원을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강찬석 현대홈쇼핑 대표는 “현대홈쇼핑의 방송 노하우와 인터치 그룹의 전폭적인 지원을 통해 우수한 상품을 선보이고 태국 국민들의 생활 문화 향상에 기여할 것”이라며 “태국, 베트남 등 동남아 시장 전체를 아우르는 쇼핑 네트워크를 만들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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