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홈쇼핑은 2015년도 1분기 영업이익이 295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2.1% 감소했다고 28일 밝혔다. 같은기간 취급액은 8천919억 원을 기록, 전년 동기 대비 14.2% 증가했다.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1% 증가한 2천766억 원을 기록했으며, 당기순이익은 260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3.8% 감소했다.
모바일 쇼핑의 취급액은 2천545억 원을 기록하며 전체 취급액 성장을 견인했다. TV쇼핑의 역신장과 고객확보를 위한 마케팅 비용 증가로 영업이익은 감소했다.
취급액을 부문별로 살펴보면 모바일 쇼핑은 103.9% 신장했으며, TV쇼핑은 0.9% 감소했다. PC기반의 인터넷 쇼핑과 카탈로그는 각각 -9.8%, -18.4%로 전년 동기 대비 감소세를 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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