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몽규 현대산업개발 회장과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은 25일 합작법인 HDC신라면세점 공식 출범을 선언하고 세계 최대규모의 도심형 면세점인 ‘DF랜드’를 만들기 위한 청사진을 제시했다.
HDC신라면세점은 현대산업개발과 계열사인 현대아이파크몰이 각각 25%, 호텔신라가 50%의 지분을 출자하며, 200억원의 초기 자본금을 시작으로 1차년도에 3천500억을 투자하기로 했다. 공동대표에는 양창훈 현대아이파크몰 사장과 한인규 호텔신라 운영총괄 부사장이 선임됐다.
HDC신라면세점은 세계 최대 도심형 면세점인 ‘DF랜드’를 콘셉트로 총 6만5천㎡의 면적을 활용해 동북아를 대표하는 거점형 면세점으로서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해 나간다는 포부를 밝혔다.
전체 부지 중 2만7천400㎡에는 400여개 브랜드가 들어서는 국내 최대 매머드급 면세점을 세우고 나머지 3만7천600㎡에는 한류 공연장과 한류 관광홍보관, 관광식당, 주차장 등 연계 시설을 조성한다.
주차장은 대형버스 400여대를 동시에 댈 수 있도록 확대 조성하며, 전용 진입로를 개설해 서울 시내면세점의 고질적인 주차난을 해결한다는 계획이다.
이벤트파크에는 2천명을 수용할 수 있는 한류 공연장과 200명의 관광객이 식사할 수 있는 대형 관광식당도 문을 연다. 내국인 위주로만 이뤄지던 쇼핑객 이벤트도 외국인 대상으로 확대해 ‘몰링 관광’을 실현하며 각 국가별 외국인들이 선호하는 캐릭터 대중 문화 전시도 상설화된다.
오는 2017년에는 연결 통로로 직접 연결되는 1천700여 객실의 비즈니스 호텔 단지가 완공되는 등 HDC신라면세점에서는 쇼핑과 관광, 식사, 숙박, 주차가 한번에 이뤄지는 '원스톱 면세 관광'이 실현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용산이라는 위치를 활용해 명동과 종로, 신촌, 강남을 모두 아우를 수 있는 ‘베이스 캠프’ 역할을 해낸다는 계획이며, 철도 교통망을 이용해 철도관광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 지방 관광 활성화에도 이바지한다.
지역 상생에도 주안점을 둬 일본 도쿄의 ‘아키하바라’를 모델로 용산이 IT, 전자 관광의 중심지로 부활하도록 힘을 보탤 예정이다.
양창훈, 한인규 HDC신라면세점 공동대표는 “서울이 세계적인 쇼핑도시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관광산업의 외연 확대를 통해 전국 2천만 외국인 관광객 시대를 여는데 앞장서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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