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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차, 유럽서 티볼리 시승행사…글로벌 판매 '시동'

  • 송고 2015.05.28 11:53 | 수정 2015.05.28 11:54
  • 최다현 기자 (chdh0729@ebn.co.kr)

ⓒ쌍용차

ⓒ쌍용차

쌍용자동차는 유럽에서 미디어 초청 티볼리 시승행사를 갖고 글로벌 시장을 대상으로 본격적인 판매 확대에 나선다고 28일 밝혔다.

쌍용차는 지난 27일 이탈리아 팁볼리에서 주요국 자동차 기자단 및 대리점 관계자 등 140여명을 초청해 신차 발표 및 시승 행사를 진행했다. 티볼리는 로마시대부터 이어져 온 문화유산과 자연경관이 어우러진 휴양 도시로, 차명이 유래된 지역인 만큼 론칭 행사에 어울리는 뜻 깊은 장소라고 쌍용차 관계자는 설명했다.

최종식 대표이사는 인사말을 통해 “티볼리는 쌍용차가 축적해 온 SUV 제작 노하우와 한국의 장인정신을 구현한 글로벌 전략 모델”이라며 “쌍용차의 브랜드 가치를 한 단계 도약시킬 기념비적인 제품으로 티볼리 출시를 통해 글로벌 SUV 시장의 주역으로 나아가는 큰 발걸음을 내딛게 됐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에는 이탈리아, 독일, 프랑스 등 유럽국기 외에도 터키, 이스라엘 등 주요 25개국 100여명의 기자단과 대리점 관계자들이 참여해 티볼리에 대한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티볼리는 지난 21일 터키에서 별도의 론칭행사를 진행했으며, 6월부터는 전세계 1천300여개 네트워크를 통해 본격적인 글로벌 판매가 이뤄질 예정이다.

티볼리는 앞서 영국의 자동차전문매체 오토익스프레스가 실시한 시승 평가를 통해 실용성 부문에서 최상급인 4.5점을 획득했으며, 코너링 성능을 비롯해 주행성능과 스타일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편, 티볼리는 42개월 동안 3천500억원을 투입해 개발된 글로벌 전략모델이며, 국내에서는 1월 출시 후 지난 4개월 동안 1만대가 넘게 판매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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