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 03 | 29
12.8℃
코스피 2,746.63 0.81(0.03%)
코스닥 905.50 4.55(-0.5%)
USD$ 1348.0 -3.0
EUR€ 1452.9 -4.6
JPY¥ 890.6 -1.8
CNY¥ 185.8 -0.3
BTC 99,835,000 694,000(-0.69%)
ETH 5,048,000 51,000(-1%)
XRP 876.6 9.4(-1.06%)
BCH 838,500 38,300(4.79%)
EOS 1,552 36(2.37%)
  • 공유

  • 인쇄

  • 텍스트 축소
  • 확대
  • url
    복사

식음료업계, 올 여름 '3S 음료'로 여심 공략

  • 송고 2015.07.28 19:25 | 수정 2015.07.28 19:26
  • 이광표 기자 (pyo@ebn.co.kr)

슬림, 슈가프리, 슈퍼푸드 음료 등 웰빙 음료 대세

올 여름 음료 시장이 3S Slim(슬림), Sugar-free(슈가프리), Super food(슈퍼푸드)의 세가지 키워드가 대세를 이루고 있다. 칼로리를 낮춘 슬림한 음료, 설탕 함량을 낮춘 저당 음료, 영양소가 풍부하고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는 슈퍼푸드를 주재료로 사용한 음료가 주를 이루고 있는 것.

◆칼로리 확 낮춘 ‘슬림(Slim)’ 음료로 여심 공략

유통업계는 여름철 여성들의 최대의 고민, 다이어트를 돕기 위해 칼로리가 낮은 슬림(Slim)음료를 출시하고,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SF이노베이션의 ‘스쿨푸드’는 연예인 다이어트 비법으로 잘 알려진 ‘바나나식초’를 내세워 눈길을 끈다. 바나나를 흑초에 절여 발효시킨 제품으로, 달콤한 맛은 물론 다이어트 효과까지 얻을수 있는 착한 음료다.

바나나 식초. ⓒ스쿨푸드

바나나 식초. ⓒ스쿨푸드

붓기를 빼는 성분으로 알려져 있는 칼륨과, 노화 방지에 좋은 아이토케미칼, 폴리페널 성분이 풍부하고, 식사 전 바나나식초를 마시면 포만감과 함께 체내 지방 흡수와 축적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어 여성들 사이에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스쿨푸드는 바나나식초 음료를 주문하면 특별 제작한 스쿨푸드 마이보틀(이하 스쿨보틀)을 2천원에 증정하는 특별한 이벤트를 7월 31일까지 진행한다. 무더운 여름 갈증해소는 물론 건강한 다이어트 효과에 활용도 만점 마이보틀까지 얻을 수 있는 일석삼조의 기회다.

공차코리아도 여름을 맞아 탄산음료 대신 쟈스민 그린티를 기반으로 한 ‘그린티에이드 5종’을 출시했다. 공차 그린티 에이드 5종은 자스민 그린티에 레몬, 자몽, 복숭아, 사과, 블루세리 등 다섯 가지 과일을 블랜딩한 리얼 그린티에이드 콘셉으로 과일의 상큼함과 시원함은 물론, 칼로리가 낮은 것이 특징이다. 특히 로즈마리를 쉐이킹하는 공차만의 노하우로 독특한 허브향의 여운을 살렸다.

◆단 맛은 빼고, 건강은 더하고! 저당음료 눈길

외식업계에 나트륨 줄이기가 대세라면, 음료 시장에는 설탕 줄이기가 한창이다. 한국야쿠르트는 저당음료의 선두 기업으로 야쿠르트, 윌 등 기존 인기제품 당 함량을 최대 60%까지 줄였다. 특히 메치니코프는 기획 단계부터 저당음료로 제작했다.

한국야쿠르트와 롯데칠성음료의 저당음료들.

한국야쿠르트와 롯데칠성음료의 저당음료들.

탄산수 역시 탄산음료의 톡 쏘는 맛은 그대로 살리되 설탕은 배제한 음료로 인기몰이 중이다. 롯데칠성음료 탄산수 브랜드 ‘트레비’는 본격적인 여름 성수기를 앞두고 트레비 자몽맛을 출시해 여름철 대표 갈증해소 음료로 자리매김 하고있다.

◆우엉, 아몬드…영양만점 슈퍼푸드 음료로 웰빙족 잡아

영양만점 슈퍼푸드를 주재료로 내세운 음료 역시 웰빙족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음료 시장의 강자로 떠오르고 있다. 섬유질이 풍부해 건강은 물론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잘 알려진 우엉 음료는 여름을 맞아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로 연이어 우엉차 제품이 출시되고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초가을 잘빠진 하루 우엉차’를 내세웠다. 경상남도 진주에서 재배한 100% 국산 우엉을 겉껍질까지 통째로 우려내 우엉 특유의 깊고 구수한 맛을 살렸다. 남양유업 역시 100% 국산우엉을 사용한 웰빙음료 ‘우엉차’를 출시했다. 우엉의 영양을 고스란히 물처럼 편하게 마실 수 있는 점이 장점이다.

매일유업과 블루다이아몬드가 협업해 선보인 밀크 타입의 ‘아몬드 브리즈’는 슈퍼푸드로 알려진 아몬드를 갈아 짜서 물과 혼합한 식물성 음료다. 190mL 한 팩 기준 35kcal로 낮은 열량은 물론 1일 영양소 기준치 89%에 해당하는 비타민E와 33% 해당하는 칼슘이 함유되어 가볍지만 영양이 꽉 찬 제품이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시황

코스피

코스닥

환율

KOSPI 2,746.63 0.81(0.03)

코인시세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비트코인캐시

이오스

시세제공

업비트

03.29 18:29

99,835,000

▼ 694,000 (0.69%)

빗썸

03.29 18:29

99,719,000

▼ 781,000 (0.78%)

코빗

03.29 18:29

99,819,000

▼ 679,000 (0.68%)

등락률 : 24시간 기준 (단위: 원)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