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9년 04월 19일 13:58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김장 초보 새색시가 알아야 할 필수 주방가전은?

경험 적은 초보 주부 돕는 김장 필수 가전 주목
칼 소독부터 김치 유산균 생성까지…김치 담그는 바쁜 주부 손길 덜어

김민철 기자 (mckim@ebn.co.kr)

등록 : 2015-11-12 10:42

적어도 한해 절반 정도는 두고 먹을 김치를 준비하는 김장철을 앞두고 주부들의 손길이 바빠지고 있다.

특히, 김장 경험이 부족한 초보 주부들은 부담이 크다. 김장은 재료 손질부터 양념을 만들고 배추 속을 채워 보관하기까지 과정이 단순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온 가족이 매일 먹는 먹거리를 대량으로 준비해야 하는 큰 행사이기 때문이다.

최근에는 다양한 기능으로 김장을 한결 수월하게 하는 가전들이 속속 등장해 초보 주부들의 이목을 사로잡고 있다.

조리 도구 위생을 간편하게 관리하는 것부터 복잡한 김장 과정을 단축시켜주고, 갓 담은 김치를 맛있게 익혀주는 가전까지 김장 초보 주부들을 위한 필수 가전을 소개한다.

▲ ⓒ레이캅
◆ 재료에 직접 닿는 칼, 자외선 칼소독기로 간편하게 위생 관리

칼소독기김장은 당근, 파, 마늘 등 칼을 이용해 손질해야 할 재료들이 유독 많다. 고기, 생선 등 여러 식재료에 번갈아 사용되는 칼은 세균 번식이 쉽기 때문에 김장 전 조리 도구의 위생을 철저히 관리해줘야 한다.

레이캅 칼소독기는 자외선 살균 방식으로 물을 끓여 소독할 필요 없이 칼소독기에 칼을 꽂아만 두면 유해세균을 99.9% 없애줘 바쁜 김장 과정에서 사용하기 유용하다. 자동 살균 기능을 이용하면 2시간마다 5분씩 자동으로 반복 살균해 세균 번식을 예방할 수 있다.

스테인리스 거치대에 칼과 가위를 최대 8개까지 수납할 수 있으며 온오프 버튼을 눌러 살균을 할 수 있어 다양한 식재료를 빠른 시간 안에 칼질해야 하는 김장 때 특히 빛을 발하는 아이템이다.


▲ ⓒ쿠진아트
◆ 재료 손질부터 양념 만들기까지…핸드 블렌더로 한 번에 해결

파워 트리오 핸드 블렌더김장에서 가장 중요한 김칫소를 만드는 데에도 손이 많이 간다. 칼질이 서툰 초보 주부들에게 무 등의 재료 채썰기는 오랜 시간과 공을 들여야 하는 어려운 작업이다.

김장 자체가 재료 다듬기, 양념 섞기 등 손목 쓰는 일이 많기 때문에 노하우가 부족한 초보 주부들은 오랜 칼질로 인해 자칫 손목 등 근육에 무리를 줄 수 있다.

쿠진아트의 파워 트리오 핸드 블렌더는 많은 양의 재료를 한 번에 손질하기 좋은 제품이다.

블렌더 기능 외에도 재료를 잘게 다져주는 차퍼, 채썰기와 얇게 저미는 것이 가능한 양면 슬라이서, 즙을 내주는 강판 등 구성품을 갖춰 활용도가 높다. 채썰기를 활용하면 버튼 하나로 무채 썰기 등을 완성할 수 있으며 다지기 기능을 사용하면 양념 재료를 자동으로 섞어줘 큰 힘을 들이지 않고도 손쉽게 양념을 만들 수 있다.

▲ ⓒLG전자
◆ 김치 감칠맛 만들어 주는 디오스 김치톡톡 김치 냉장고로 보관까지 완벽하게

LG전자 DIOS 김치톡톡식구가 적은 초보 주부는 김장 김치 준비양도 크지 않아 김치 냉장고를 필수적으로 구비하지 않은 경우가 상당수다.

하지만 김장 김치는 길고 추운 겨울 내내 먹어야 할 뿐 아니라 발효 과정에서도 맛이 바뀌기 때문에 김치냉장고를 통한 보관이 안전하다.

LG 디오스(DIOS) 김치톡톡은 일반 모드 대비 유산균 류코노스톡을 12배 더 많이 만들어 주는 ‘유산균 김치+’ 기능을 탑재해 김치의 감칠맛을 높여준다.

이외에도 온도와 공기에 민감한 유산균을 위해 6분마다 냉기를 내부 구석구석에 전달해 보관 온도를 고르게 하는 쿨링케어와 서랍문을 여닫을 때 냉기가 밖으로 새는 것을 막고 온도 편차를 줄여주는 유산균 가드 등을 적용해 김치를 오래도록 맛있게 보관해 준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