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8년 04월 25일 17:55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하나카드, 중국 해외카드 승인·매입 시장 진출

알리엑스와 글로벌 지급결제 업무 제휴

조재범 기자 (jbcho@ebn.co.kr)

등록 : 2015-11-23 09:48

▲ 하나카드는 중국 및 아시아 현지 신용카드 승인·매입대행 등 카드 결제관련 부가서비스 전문업체인 알리엑스와 매입대행 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하나카드

하나카드는 중국 및 아시아 현지 신용카드 시장 진출을 위해 승인·매입대행 등 카드 결제관련 부가서비스 전문업체인 알리엑스와 해외 현지 매입대행 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하나카드는 알리엑스사와 함께 우선 중국 내 현지은행 가운데 해외카드 매입 라이센스는 보유했지만 매입업무를 수행할 시스템 인프라를 갖추지 못한 은행을 대상으로 매입대행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해외카드 매입대행 서비스를 통해 현지 라이센스 보유 은행은 별도의 시스템 구축비용을 투자하지 않고도 해외매출전표의 승인·매입업무 및 비자·마스터카드와 같은 국제 브렌드사와의 결제대금 정산 등의 업무를 수행할 수 있게 된다.

하나카드와 알리엑스는 중국 현지 매입 대행업무를 시작으로 베트남, 라오스 등 동남아 시장으로 매입 대행업무를 확대할 계획이다.

홍필태 하나카드 미래사업본부장은 "국내 지급결제시장의 치열한 경쟁 속에서 해외시장 진출은 반드시 필요하다"며 "하나카드의 노하우와 기술력이라면 해외시장에서도 충분히 경쟁력이 있다고 판단한다"고 말했다.

SPONSO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