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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공기청정기 퓨리케어 브랜드 달자, 판매 ‘껑충’

  • 송고 2015.11.29 10:00 | 수정 2015.11.29 09:20
  • 송창범 기자 (kja33@ebn.co.kr)

출시 한달만에 판매량 50% 늘어…전년 동기대비 2.5배 ‘급증’

LG전자 모델이 29일 서울 동교동 LG베스트샵에서 퓨리케어 공기청정기를 소개하고 있다.ⓒLG전자

LG전자 모델이 29일 서울 동교동 LG베스트샵에서 퓨리케어 공기청정기를 소개하고 있다.ⓒLG전자

LG전자 퓨리케어(PuriCare) 공기청정기가 출시 직후부터 판매 호조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LG전자는 LG 공기청정기가 퓨리케어 브랜드를 사용한 직후의 1개월 판매량이 직전 한달과 비교해 약 50% 늘었다고 29일 밝혔다. 최근 한달간의 판매량은 작년 같은 기간에 비해서도 2.5배 규모로 늘어난 수치다.

이에 대해 LG전자는 퓨리케어 공기청정기에 고객 니즈를 적극 반영한 것이 주요했다고 보고 있다.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강력한 공기청정 성능은 물론이고 실내 공기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디스플레이를 적용했다. 또 최근 미세먼지와 황사가 부쩍 늘면서 공기청정기를 사용하는 고객들이 청정이 잘 되고 있는지를 눈으로 직접 확인해 보고 싶어하는 점에 주목해 신제품에 반영했다는 것.

LG전자는 퓨리케어 공기청정기에 국내 업체 최초로 먼지입자의 지름이 1㎛(마이크로미터; 1㎛는 1/1,000,000m) 이하인 극초미세먼지를 감지하는 PM1.0센서를 탑재했다.

퓨리케어 공기청정기는 PM1.0센서가 측정한 공기 중의 극초미세먼지(1㎛ 이하), 초미세먼지(2.5㎛ 이하), 미세먼지(10㎛ 이하) 등의 농도를 상단의 디스플레이에 숫자로 표시한다. 또 먼지, 냄새 등을 종합한 공기 청정도를 4가지 램프 색상으로 알려준다. 공기가 깨끗해질수록 빨간색에서 파란색으로 변한다.

청정 성능도 탁월하다고 자평했다. 대표모델(AS110WAW)은 △0.02㎛ 크기의 먼지까지 제거해주는 3MTM 알러지 초미세먼지 필터 △악취의 원인인 초산, 암모니아, 아세트알데히드 등을 제거하는 하이브리드 탈취 필터 △공기 중의 유해 세균을 제거해주는 제균 이오나이저 등을 적용했다.

한편 LG전자는 공기청정 기능을 탑재한 냉난방에어컨, 가습 공기청정기, 프리미엄 가습기 등 다양한 라인업으로 에어케어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조성진 LG전자 H&A(Home Appliance & Air Solution)사업본부장 사장은 “프리미엄 가치를 제공하는 퓨리케어 공기청정기로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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