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해운신항만 지분 취득 및 인천신항 2016년 본격 가동
한진은 항만물류사업 거점 확대를 통한 서비스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고 1일 밝혔다.
한진은 지난 11월 부산신항의 한진해운신항만 지분 취득으로 부산신항 2-1단계 터미널 운영과 함께 오는 2016년 인천컨테이너터미널 본격 가동 등 항만물류사업 강화를 가속화할 방침이다.
부산신항 2-1단계 터미널은 주요 산업단지 및 부산진해 자유무역지역과의 접근성, 동북아 허브항만의 환적항 역할 및 북미, 유럽, 아시아를 연결하는 최적화된 항로를 보유하고 있다. 또한 초대형 선박 접안도 가능하다.
한진은 부산신항을 포함한 국내 주요 항만에 최적의 네트워크를 확보하며 육상운송 등 연계사업 시너지 창출도 기대하고 있다.
또 한진의 항만물류사업 노하우를 통해 터미널 운영기획, 장비운영, 작업관리와 같은 현장업무를 포함한 터미널 운영 전반에 대한 전문성 제고도 기대된다. 한진이 보유하고 있는 각 터미널별 경영자원에 대한 전환 배치도 용이해질 전망이다.
특히 오는 2016년 본격 개장을 앞둔 인천신항과 평택항, 부산신항의 연계로 국내 컨테이너 최대 거점을 활용한 수출입 관문 역할 및 수출입 물동략 확보가 가능하다.
기존의 터미널별 영업방식이 아닌 선사를 대상으로 전국 항만에 대한 기항노선 유치가 가능해져 수출입과 연계된 국내 화주 내수물량 유치확대 및 복화운송을 통한 원가절감과 가격경쟁력이 대폭 개선될 전망이다.
한진 관계자는 “육·해·공 전문 물류기업으로서 국내 1위 부산신항 컨테이너터미널을 운영하게 돼 기대가 크다”며 “앞으로도 물류산업의 핵심인 항만물류사업의 서비스 품질 강화 및 글로벌 경쟁력 확보를 위해 최선을 다할 방침"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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