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 04 | 20
13.8℃
코스피 2,591.86 42.84(-1.63%)
코스닥 841.91 13.74(-1.61%)
USD$ 1379.0 -1.0
EUR€ 1470.8 1.8
JPY¥ 892.5 -0.1
CNY¥ 190.3 -0.1
BTC 93,520,000 1,290,000(-1.36%)
ETH 4,469,000 66,000(-1.46%)
XRP 759.4 29.4(4.03%)
BCH 695,300 12,400(-1.75%)
EOS 1,154 14(1.23%)
  • 공유

  • 인쇄

  • 텍스트 축소
  • 확대
  • url
    복사

엔씨소프트, 주력 IP 성장 불구 2015 실적 '주춤'

  • 송고 2016.02.11 09:11 | 수정 2016.02.11 09:24
  • 차은지 기자 (chacha@ebn.co.kr)

지난해 연간 영업익 2375억원 전년비 15% 감소

엔씨소프트는 2015년 연간 실적에서 매출액 8383억원, 영업이익 2375억원, 당기순이익 1664억원을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매출은 전년 수준을 유지했고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전년 대비 각각 15%, 27% 감소했다.

연간 매출을 지역별로 살펴보면 한국이 5338억원으로 가장 많았으며 이어 북미/유럽 1243억원, 일본 427억원, 대만 389억원, 로열티 987억원으로 나타났다.

제품별로는 리니지 3129억원, 리니지2 630억원, 아이온 737억원, 블레이드&소울 1139억원, 길드워2 1005억원, 기타 캐주얼게임 등이 756억원을 차지했다.

엔씨소프트의 대표 IP인 리니지와 블레이드&소울은 서비스 이래 최대 연간 매출을 기록했다. 블소는 대만에서 호조를 보이며 전년 대비 38%의 매출 성장을 기록했고 북미/유럽에서는 길드워2가 확장팩을 출시하면서 4분기에만 전년 동기 대비 94%의 매출 증가를 이끌었다.

4분기 실적의 경우 매출 2370억원, 영업이익 749억원, 당기순이익 422억원을 기록했다.

윤재수 엔씨소프트 최고재무책임자는 "주력 IP의 성장과 국내외 매출 다변화를 통해 차기 신작 준비에 집중한 한 해였다"며 "올해는 글로벌 시장에 PC온라인과 모바일 신작 출시를 본격화 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시황

코스피

코스닥

환율

KOSPI 2,591.86 42.84(-1.63)

코인시세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비트코인캐시

이오스

시세제공

업비트

04.20 19:14

93,520,000

▼ 1,290,000 (1.36%)

빗썸

04.20 19:14

93,434,000

▼ 1,241,000 (1.31%)

코빗

04.20 19:14

93,450,000

▼ 1,233,000 (1.3%)

등락률 : 24시간 기준 (단위: 원)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