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기준 고객비중 40대이상 30%·20대 25% 넘어서
티몬은 주요 이용고객의 연령대가 높아지면서 40대 이상 고객 비중이 20대를 추월했다고 2일 밝혔다.
티몬의 매출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소셜커머스 등장 초기 핵심 구매 연령대는 20대였으나 최근 3년간 데이터를 살펴보면 40대 이상 고객이 크가 증가했다.
올해 기준 핵심 구매 연령은 30대로 44%를 차지해 가장 높았으며 40대는 지난 2013년 대비 8% 증가한 24%를 차지했다. 반면 20대 이용고객 비중은 2013년 30%에서 25%로 줄었다.
카테고리 매출 비중 또한 점차 고르게 확장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013년도에는 지역 상품 22%, 패션/뷰티가 23% 비중을 보였고 교육/취미와 해외여행 매출 비중은 각각 2%에 불과했다.
하지만 교육/취미 카테고리는 매년 성장을 거듭하며 지난 1월에는 6%까지 높아졌고 해외여행의 비중도 지속 상승해 같은 기간 7%까지 상승했다.
이같은 결과는 매출의 80%가 모바일에서 일어나는 모바일 쇼핑시대에 본격적으로 접어들면서 2012년부터 전사적으로 집중한 모바일 퍼스트 전략과 고객 서비스 확대가 맞아떨어진 것으로 분석했다.
하성원 티켓몬스터 최고운영책임자는 "모바일 쇼핑을 위한 최적화된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 소비 품목의 범위와 연령대가 확장된 것으로 보인다"며 "티몬앱으로 살아가는데 있어 필요한 모든 생활의 소비를 해결할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커머스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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