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 04 | 24
15.5℃
코스피 2,673.07 50.05(1.91%)
코스닥 861.36 15.92(1.88%)
USD$ 1370.4 -5.6
EUR€ 1466.9 -5.5
JPY¥ 885.1 -3.7
CNY¥ 188.8 -0.7
BTC 95,893,000 361,000(-0.38%)
ETH 4,659,000 44,000(0.95%)
XRP 787.2 8.5(-1.07%)
BCH 730,700 12,000(-1.62%)
EOS 1,215 5(-0.41%)
  • 공유

  • 인쇄

  • 텍스트 축소
  • 확대
  • url
    복사

위드미, SM과 ‘쓱’ 손잡았더니 매출 2.5배 “쑥”

  • 송고 2016.03.08 15:19 | 수정 2016.03.08 15:20
  • 유은정 기자 (apple@ebn.co.kr)

이마트&SM; 콜라보 PL상품이 위드미 매출 75%차지…한류 관광객 구매

위드미

위드미


신세계 위드미는 삼성동 SM엔터테인먼트 신사옥 SUM 마켓내 숍인숍 형태로 오픈한 매장이 오픈 5일만에 매출 2.5배를 달성했다고 8일 밝혔다. 1161번째 위드미 매장이다.

SUM 마켓의 ‘SUM’은 S와 M 사이에 U(you)가 들어있는 합성어로 ‘너와 함께 SM’이라는 뜻이다. SM엔터테인먼트 삼성동 신사옥 지하1층에 약 250㎡(약76평) 규모로 조성돼 티셔츠와 브로마이드와 같은 스타 기념품과 다양한 상품을 판매 중이다.

SUM 마켓내 위드미는 한국을 방문하는 한류 관광객의 새로운 핫플레이스로 각광받고 있다. 고객 1인당 평균 구매금액을 나타내는 ‘객단가’는 기존 위드미 평균보다 5배나 높게 나왔다.

이는 방문객의 85%를 차지하는 외국인 관광객의 구매 패턴에 있다. 한류관광객의 구매 인기품목은 단연 이마트와 SM엔터테인먼트가 협업한 자체브랜드(PL) 상품이다.

‘엑소 손짜장’, ‘동방신기 트러플로즈 초콜릿’,’소녀시대 팝콘’, ‘샤이니 탄산수’ 등 14가지 ‘이마트-SM 콜라보레이션’ 상품은 전체 매출의 75%를 차지하며 위드미 최고 인기 상품으로 등극했다.

한류 관광객의 특성상 대량구매가 많아 매출과 객단가가 높다. 대형연예기획사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처음 시도된 이번 위드미 점포 개설은 스타 콘텐츠와 이마트의 상품력이 결합돼 시너지를 발휘하고 있다.

위드미는 이번 SUM 마켓내 점포 개설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기존 편의점 업태에 새로운 콘텐츠를 더하는 노력을 계속한다는 계획이다.

위드미 관계자는 “스타마케팅과 결합된 위드미 점포사례를 바탕으로 위드미는 새로운 기회를 지속적으로 모색할 계획”이라며 “신뢰할 수 있는 위드미 브랜드를 만들어가기 위해 콘텐츠와 상품경쟁력을 키워 고객으로부터 사랑받는 편의점 브랜드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시황

코스피

코스닥

환율

KOSPI 2,673.07 50.05(1.91)

코인시세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비트코인캐시

이오스

시세제공

업비트

04.24 12:57

95,893,000

▼ 361,000 (0.38%)

빗썸

04.24 12:57

95,734,000

▼ 537,000 (0.56%)

코빗

04.24 12:57

95,760,000

▼ 429,000 (0.45%)

등락률 : 24시간 기준 (단위: 원)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