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고·터닝메카드 등 고객 문의 1,2위 기록
인터파크의 완구전문몰 아이토이즈는 어린이날을 앞두고 쏟아져 나오는 완구 제품들에 선물을 결정하지 못 하고 있는 ‘에잇포켓족’을 위해 ‘어린이날 선물 베스트 5’를 29일 공개했다.
완구전문몰 아이토이즈는 지난 1월 1일부터 4월 27일까지 ‘집사 서비스’ 이용 고객의 문의 키워드를 바탕으로 어린이날 선물을 추천했다.
1:1 쇼핑 도우미 ‘집사 서비스’는 인터파크가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고자 아이토이즈 애플리케이션에 마련한 고객맞춤형 서비스다. 전문쇼핑컨설턴트인 집사 ‘알프레드’가 1:1 대화로 상품 추천부터 최저가 검색, 상품 평점, 후기 확인 등을 제공한다.
가장 높은 빈도의 문의 키워드는 ‘레고’이며 ‘레고 넥소나이츠’, ‘레고 스타워즈’ 등 상세 제품 키워드도 10위권 내에 이름을 올려 레고가 전연령대에게 사랑 받는 완구 브랜드임을 입증했다. ‘레고 넥소나이츠’는 기사단의 모험을 미래 지향적으로 구현한 신규 시리즈로, 최근 만화가 방송되며 판매가 증가하고 있다. 이 외에도 남아용으로는 시티∙닌자고∙키마 시리즈가, 여아용으로는 프렌즈 시리즈가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지난 2월 출시된 ‘터닝메카드 그리핑크스’는 2위, ‘터닝메카드 그리폰’은 10위에 이름을 올렸으며 베스트 제품 중 하나인 ‘메가드래곤’ 역시 4위를 차지해 올해에도 터닝메카드 열풍이 계속되고 있음을 알렸다.
이 외에도 실총과 유사한 장전방식과 디자인이 특징인 장난감 총 ‘너프건’이 3위에, 경찰 버스 캅스를 중심으로 헬리콥터 썬더∙지휘차 스피드∙장갑차 터보가 하나로 합체한 초대형 카봇 ‘헬로카봇 k캅스’와 유아학습 교구 브랜드인 ‘펄러비즈’가 각각 5위와 8위에 등극했다.
인터파크 마케팅지원실 홍승우 온디맨드 파트장은 “아이토이즈의 집사 서비스는 집사 알프레드와 대화 후 구매 전환율이 42%로 나타나는 등 고객 만족도가 높은 서비스로 자리잡았다”며 “어린이날 선물 구매를 고민 중인 고객들은 집사 ‘알프레드’를 활용해 최상의 상품을 추천 받고 최저가 수준의 가격으로 구매하는 기쁨을 만끽하기 바란다”고 밝혔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