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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은행 "빅데이터로 고객에게 최적의 상품 추천"

  • 송고 2016.05.03 17:02 | 수정 2016.05.03 17:02
  • 유승열 기자 (ysy@ebn.co.kr)

IBK기업은행은 빅데이터 분석을 맞춤형 고객관리와 상품개발에 활용하는 빅데이터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3일 밝혔다.

이 시스템은 텍스트 분석 기술을 활용해 영업점 및 콜센터에서 상담한 내용, 금융거래 내역 등을 분석하고 고객에게 맞춤형 상품과 서비스를 제안한다.

또 고객 불만 관리, 기업정보 분석 등에도 활용된다.

빅데이터를 활용한 소상공인 전용 신용대출인 '빅데이터 플러스론'도 출시했다. 대상은 기업은행 입출식 통장으로 1년 이상 거래를 하고 있는 기업이며, 개인사업자의 경우 인터넷뱅킹을 통해 서류제출 없이 대출을 신청할 수 있다. 기업은행은 빅데이터 시스템으로 해당 기업의 매출·매입액, 매출처, 공과금 납부내역 등을 분석해 대출 가능여부를 심사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시스템을 통한 기업간 거래정보 분석의 경우 BM 특허로도 출원했다"며 "빅데이터를 활용해 고객 맞춤형 상품과 서비스를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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