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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하이마트, 불경기에도...프리미엄 냉장고 '잘 나가네'

  • 송고 2016.05.31 11:10 | 수정 2016.05.31 11:10
  • 김지성 기자 (lazyhand@ebn.co.kr)

3년간 하이마트 프리미엄 냉장고 매출 연평균 30% 이상 증가

냉장고 중 프리미엄 매출 비중 2013년 25%·올해 41%로 확대

하이마트 대치점에서 고객들이 양문형 4도어 냉장고를 둘러보고 있다. ⓒ롯데하이마트

하이마트 대치점에서 고객들이 양문형 4도어 냉장고를 둘러보고 있다. ⓒ롯데하이마트

프리미엄 냉장고의 판매가 빠르게 늘고 있다. 앙문형 4도어 냉장고로 대변되는 프리미엄 냉장고는 전체 냉장고 판매에 비해 세 배 가까이 더 팔렸다.

31일 롯데하이마트는 최근 3년간 양문형 4도어 냉장고 매출은 전체 냉장고 매출보다 세 배 정도 빠른 속도로 성장했다고 밝혔다.

롯데하이마트에 따르면 2014년 하이마트에서 판매된 양문형 4도어 냉장고의 매출은 전년 대비 32% 증가한 데 이어 2015년에는 40% 증가했다. 이 기간 전체 냉장고 매출의 연평균 신장률이 10%대인 것을 감안하면 큰 폭으로 성장한 것이다.

양문형 4도어 냉장고의 매출 비중도 대폭 늘었다. 하이마트에서 2013년도 전체 냉장고 매출의 25%에 그쳤던 양문형 4도어 냉장고의 비중은 2014년도에는 30%로, 2015년도에는 37%로 증가했다. 올해는 5월 현재 41%에 달한다.

이병률 롯데하이마트 가전팀 MD는 "양문형 4도어 냉장고가 불경기 속에서도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이유는 상냉장·하냉동 타입으로 사용 빈도가 높은 냉장칸을 상부에 위치시켜 사용자의 편의를 강화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이어 "냉장고 한 대로 다양한 보관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는 점도 인기를 모은 요인"으로 봤다.

한편 지난해 기준 국내 냉장고 시장은 연간 150만대, 2조원 규모이다. 초여름이 시작되는 5월부터 한여름 무더위가 이어지는 8월까지가 최대 성수기다. 이 기간 연간 판매량의 40%가 집중된다. 4개월 동안 8000억원 규모의 시장이 형성되는 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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