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 03 | 29
12.8℃
코스피 2,746.63 0.81(0.03%)
코스닥 905.50 4.55(-0.5%)
USD$ 1348.0 -3.0
EUR€ 1452.9 -4.6
JPY¥ 890.6 -1.8
CNY¥ 185.8 -0.3
BTC 99,824,000 672,000(-0.67%)
ETH 5,045,000 47,000(-0.92%)
XRP 876.3 9.1(-1.03%)
BCH 838,000 37,000(4.62%)
EOS 1,554 41(2.71%)
  • 공유

  • 인쇄

  • 텍스트 축소
  • 확대
  • url
    복사

TV홈쇼핑 브랜드평판 6월 조사...."1위 CJ오쇼핑"

  • 송고 2016.06.22 11:05 | 수정 2016.06.22 11:06
  • 이소라 기자 (sora6095@ebn.co.kr)

롯데홈쇼핑 '영업정지' 여파로 하락세

ⓒ한국기업평판연구소

ⓒ한국기업평판연구소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올해 6월 TV홈쇼핑 브랜드 평판조사 결과, 1위 CJ오쇼핑으로 나타났다고 22일 밝혔다. 조사 대상은 홈쇼핑 브랜드인 CJ오쇼핑, 롯데홈쇼핑, GS홈쇼핑, 현대홈쇼핑, 홈앤쇼핑, NS홈쇼핑이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6개 홈쇼핑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20일부터 이달 21일까지의 홈쇼핑 브랜드 빅데이터 673만6183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홈쇼핑 평판을 분석했다고 설명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홈쇼핑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소셜지수로 분석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1위를 기록한 현대홈쇼핑은 참여지수 69만1075 소통지수 63만6768 소셜지수 18만6833로 브랜드평판지수 151만4676를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12만3942보다 34.76% 상승했다.

2위를 기록한 GS홈쇼핑은 참여지수 99만4082 소통지수 32만2047 소셜지수 6만1354로 브랜드평판지수 137만7483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39만2791보다 1.1% 하락했다. 6월 홈쇼핑 브랜드평판 순위는 CJ오쇼핑, GS홈쇼핑, 롯데홈쇼핑, 현대홈쇼핑, 홈앤쇼핑, NS홈쇼핑 순이었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소장은 "롯데홈쇼핑과 현대홈쇼핑이 브랜드평판지수가 하락한 가운데, CJ오쇼핑이 반등하면서 3개월만에 1위로 복귀했다. 롯데홈쇼핑은 영업정지 이슈가 계속되는 가운데 부정적 빅데이터가 증가하면서 브랜드평판지수가 지속적으로 하락하고 있는 모습이었다"고 말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시황

코스피

코스닥

환율

KOSPI 2,746.63 0.81(0.03)

코인시세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비트코인캐시

이오스

시세제공

업비트

03.29 18:38

99,824,000

▼ 672,000 (0.67%)

빗썸

03.29 18:38

99,650,000

▼ 724,000 (0.72%)

코빗

03.29 18:38

99,756,000

▼ 753,000 (0.75%)

등락률 : 24시간 기준 (단위: 원)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